[세미나 프리뷰] 덴티움 ‘속전속결 세미나
[세미나 프리뷰] 덴티움 ‘속전속결 세미나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2.20 11:52
  • 호수 1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감각 최대치 끌어올린다
월 26일부터 임플란트 초심자 위한 입문 코스

덴티움이 오는 226일부터 임플란트 초심자를 위한 입문 코스를 진행한다.

임플란트 될 때까지 한다를 주제로 열리는 속전속결 세미나는 226일과 27, 35일과 6일 총 4회차 과정으로 덴티움 강남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창동욱(윈치과) 원장이 연자를 맡아 강의를 이끌며, 최상훈(페리오치과) 원장과 김정현(튼튼치과) 원장, 박병규(서울필치과) 원장이 패컬티로 나선다.

 

수술 파트서 Pig Jaw 실습

이번 세미나는 수술 파트의 전 회차 강연에서 Pig Jaw 실습이 진행된다.

먼저 26일에는 임플란트 개요와 수술의 이해를 주제로 Surgical Stent & Guide Surgery 술 전 준비사항 Check 환자 전신질환, 임플란트 수술 기구 및 Kit 이해 임플란트 수술 전 단계인 치주 수술의 이해 등을 다룬다.

핸즈온은 치주 판막술 및 절개, 봉합 실습이 진행된다.

이어 272회차 강연은 임플란트 1차 수술의 모든 것을 주제로 준비됐다.

2회차에서는 판막 디자인 및 절개 형성 골절의 이해 및 드릴링 테크닉 초기 고정 확보를 위한 방법들 임플란트 식립 위치 결정 시 고려사항 성공적인 수술을 보장하는 Suture 의 이해를 다룬다.

 

드릴링 및 임플란트 식립 실습

강연 후에는 드릴링 및 임플란트 식립 실습을 실시한다.

353회차에는 임플란트 2차 수술의 모든 것을 주제로 2차 수술 시 상황별 플랩 디자인 Biologic Width의 임상적 의의 Attached Gingiva 확보를 위한 다양한 술식(FGG, Apically Positioned Flap) 임플란트 수술 관련 연조직 처치술식을 다루며, 임플란트 식립 및 연조직 처치를 실습한다.

마지막 순서인 364회차 강연에서는 발치 후 즉시 식립의 모든 것을 살펴본다.

발치후 즉시식립의 적응증 및 금기증 발치후 즉시식립 시 드릴링 테크닉 가이드 서저리를 이용한 즉시식립 인상채득에서 보철물 Try-in까지 정확한 임플란트 인상채득 노하우 상황별 임플란트 지대주 선택 및 보철물 선택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보철물 디자인 강의가 준비됐다.

 

임플란트 수술에 꼭 필요한 실습 위주

이어지는 실습에서는 덴티폼에서 가이드서저리를 이용한 전치부 즉시식립 및 임시치아 완성, 소구치부와 대구치부에 대한 발치 후 즉시 식립을 Pig Jaw에서 실습한다.

덴티움 관계자는 이번 제20회 임플란트 초심자 입문 코스는 임플란트 수술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이론과 철저한 실습 위주로 강의를 편성했다면서 “4회차의 짧은 기간에도 임플란트를 시작하고자 하는 임상 치과의사들의 수술 감각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데 중점을 뒀으며, 매 회차 대기 수강자가 있을 정도로 인기 있는 핸즈온으로 평가받는 이유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