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C, 사상 초유 Live Surgery Debate가 온다
A.T.C, 사상 초유 Live Surgery Debate가 온다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2.02.20 11:13
  • 호수 1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0알 코엑스서 흥미진진한 라이브 서저리 예고

신흥이 후원하고 A.T.C임플란트연구회가 주최하는 ‘A.T.C Implant Annual Meeting’(이하 ATC 2022)이 사상 초유의 Live Surgery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ATC 2022는 오는 320일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다.

올해 ATC 2022‘ATC, Soft Tissue를 말하다를 주제로 총 4회의 Live Surgery를 진행한다.

안명환(에이엠치과) 원장과 오상윤 조직위원장이 Connective Tissue Graft를 주제로, 이원표(조선치대) 교수와 김성언(세종치과) 원장이 Free Gingival Graft를 주제로 Debate를 진행한다.

 

Connective Tissue Graft

안명환 원장은 ‘Connective Tissue Graft Using Modified Tunnel-Type Design’을 진행한다.

안 원장은 Combination Onlay-InterPositional Graft에서 플랩을 오픈하지 않고, Tunnel Type의 디자인을 이용한 수직적수평적 Soft Tissue Augmentation을 시행한다.

오상윤 원장은 Connective Tissue Graft Using Combination Onlay-Inerpositional Graft(Siebert Tech.)를 선보인다.

오 원장은 Scar Contraction이 심하고 Shallow Vestibule이 동반돼 더 이상 Hard Tissue Augmentation으로는 Peri-implant Augmentation을 이루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증례에서 Siebert Tech를 통해 심미적, 기능적 개선을 이루는 방법을 제시한다.

 

Free Gingival Graft

이원표 교수는 전통적인 Free Gingival Graft 술식을 변형한 Bone Tack Free Gingival Graft 수술 과정을 소개한다.

채득한 치은이식편을 봉합사가 아닌 본택으로 수여부에 고정하는 술식이다.

김성언 원장은 ‘Classic Free Gingival Graft Procedure Based on ATC’를 통해 Free Gingival Graft 성공률을 높이고, 환자의 불편감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논한다.

ATC 2022 등록은 온라인 치과재료 쇼핑몰 No.1 DVmall(www.dvmall.co.kr) 통해 하면 된다.

사전등록비는 3만 원, 현장등록비는 7만 원이며 사전등록비는 전액 DV Point로 적립된다.

또한 등록비 전액은 ()신흥연송학술재단을 통해 전국 치과대학에 기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