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아이템] 덴티스, 임플란트 솔루션 ‘SQ 임플란트’
[핫아이템] 덴티스, 임플란트 솔루션 ‘SQ 임플란트’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1.24 14:25
  • 호수 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 디지털 임플란트도 ‘SQ’로 통한다
식립 쉽고, 깊이 조절 및 고정력 극대화 … 낮은 고경서도 쉽게 적용
‘SQ SINUS GUIDE’로 더 완벽한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솔루션 완성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판매 중인 ‘SQ 임플란트가 연일 화제다.

 

16년 이상 검증된 노하우 집약

덴티스의 임플란트 솔루션 ‘SQ 임플란트16년 이상 검증받은 임플란트 기술력과 임상 노하우를 집약해 2018년도 출시된 제품이다.

출시 5년차에 접어든 ‘SQ 임플란트는 오랜 유저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식립의 대명사로 평가받으며, 지금까지도 신규 개원의나 임상가들 모두에게 각광받고 있다.

‘SQ’‘Submerged and Qualified System’의 약자로, ‘Submerged Type, Depth Control’을 표방한다.

매끈하고 날렵하게 세워진 날이 뛰어난 절삭력을 보이는 SQ 임플란트는 Bone 하방으로 식립이 쉽고, 식립감과 깊이 조절, 고정력 등을 극대화한 Bone Level 임플란트다.

Tapered 바디 디자인을 적용해 고경 확보가 어려운 구치에도 접근이 유리하다. 추가 드릴링 없이 픽스처의 Self-Tapping으로도 Crestal Bone 하방에 식립이 용이하며, 낮은 고경에서도 쉽게 적용이 가능하다.

Dual Thread와 얇고 날카로운 나사선은 원하는 만큼 걸림 없이 빠르고 부드러운 식립감을 제공하며, 식립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Regular, Wide, Short, Mini 등 탄탄한 풀라인업으로 완성도를 더욱 높여 임상에서 폭넓게 ‘SQ’를 선택할 수 있는 점도 주목 받고 있다.

 

수술의 정확성과 안정성 모두 잡아

또한 SQ 임플란트 전용 가이드 키트 ‘SQ GUIDE’는 수술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모두 잡은 키트라는 평가를 받으며 개원가에서 사랑받고 있다.

‘SQ GUIDE’SQ 임플란트 픽스처 식립에 최적화돼 필요한 모든 가이드 컴포넌트가 구성돼 있다.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최종 드릴링까지 진행할 수 있고, 무치악 또는 결손 부위가 많은 어려운 케이스에도 적용이 가능해 유저들의 만족도가 높다.

‘SQ GUIDE’‘SQ’ 임플란트 픽스처 형상을 고려해 최적의 다단 드릴 형상으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골질에 따라 최소 3단계의 드릴링만으로 안정적인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아울러 드릴의 배럴 부분부터 하단부까지 Groove를 적용해 외부 주수로 인한 쿨링 효과로 Bone Heating을 최소화했으며, 가이드 상에서 임플란트 식립 중 픽스처 표면에 PMMA 오염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

덴티스 측은 “‘SQ’ 임플란트의 디지털 솔루션은 ‘SQ GUIDE’로 시작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SQ’ 임플란트와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상호 임상 시너지가 커서 개원가에서 긍정적인 후기들이 꾸준히 이어져오고 있는 키트다라며 경험이 적은 술자라도 계획한 대로 정확하게 시술이 가능해지므로 ‘SQ GUIDE’는 초심자, 숙련자 구분 없이 많은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누구나 디지털 임플란트 시술 구현

이와 함께 ‘SQ GUIDE’ 개발자인 서상진 원장(창원예인치과)이 오랜 연구와 준비 끝에 지난해 9월 공식 출시한 ‘SQ SINUS GUIDE’까지 더해짐에 따라 더욱 완벽한 덴티스의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솔루션이 완성됐다. ‘SQ SINUS GUIDE’는 상악동 점막 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식립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SQ SINUS GUIDE’는 드릴 디자인이 개선돼 저속 드릴에서도 안전하다. 또한 뛰어난 골 절삭력을 자랑해 상악동 점막의 파열 위험성을 줄였다.

아울러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로 상악동 점막 거상과 골이식, 임플란트 픽스처 식립까지 하나의 과정으로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원내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디지털 임플란트 시술이 구현된다. 초보자든, 고수든 상관없이 불규칙한 골 형태라도 누구나 디지털 플래닝된 대로 진행함으로써 상악동 수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이 덴티스 측의 설명이다.

한편 덴티스는 SQ 임플란트와 SQ GUIDE를 경험할 수 있는 생애 최초 패키지를 선보였다.

덴티스 관계자는 올해는 더 많은 임상가들이 덴티스와 함께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생애 최초 패키지를 기획했다면서 덴티스 제품의 도입을 고민하고 있다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생애 최초 패키지는 오는 331일까지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덴티스 고객센터(1899-2804) 또는 지역영업소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