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로 주목 받은 ‘DENTEX 2022’]
[올해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로 주목 받은 ‘DENTEX 2022’]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2.01.13 14:02
  • 호수 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방역’과 ‘박람회’ 두 마리 토끼 잡았다
46업체 207부스 규모 전시회 1,582명 방문 … 3개 트랙서 19개 강연 ‘호평’

22회를 맞이한 ‘DENTEX 2022’가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임예찬) 주최로 지난 19일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됐다.

 

개원에 필요한 치과 장비업체 총출동

‘DENTEX 2022’2022년 방역패스로 진행한 코엑스 첫 행사로, 성공적인 방역박람회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46업체 207부스 규모로 진행된 이번 전시회에는 개원에 필요한 치과 장비업체 덴티움, 오스템임플란트, 덴티스, 메가젠임플란트, 바텍엠시스, 포인트임플란트, 덴츠플라이시로나 등이 참가했고, 개원 관련 서비스 업체도 다수 참여해 열띤 마케팅을 진행했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날 오전에만 972명이 방문했고, 최종 1,582명이 방문해 강연을 듣고, 개원상담을 받았다.

 

세무·보험·직원관리 등 다양한 강연

부대행사로 개최된 개원성공컨퍼런스는 3개의 Track에서 19개 강연이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에게는 보수교육 2점이 부여됐다.

Track1에서는 성공개원전략이라는 주제로 신대식(MD CAMPUS) 본부장의 입지 마케팅김병국(죽파치과) 원장의 개원실례고숙경(택스홈앤아웃) 세무사의 세무 금융임정빈(오스템임플란트 인테리어사업본부) 부장의 병원인테리어이재원(연세에이플란트치과) 원장의 치과건강보험김준우(경기도치과의사회) 치무이사의 직원관리 교육등의 강연을 통해 신규 개원 준비에 필요한 내용을 전달했다.

 

신규 개원의 임상 고민 해결

성공경영전략을 주제로 진행된 Track2에서는 고광무(본수치과) 원장의 디지털 장비이상구(서울메이치과) 원장의 턱관절질환김용호(김용호치과) 원장의 임플란트 치료계획박창진(미소를만드는치과) 원장의 서비스와 마케팅박준섭(굿윌치과병원) 병원장의 치주와 예방민수영(연세웃는아이치과) 원장의 실런트와 불소도포등의 강연을 통해 신규 개원의의 임상고민을 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출품업체와 함께 준비한 개원강연

Track3에서는 덴티스, 메가젠임플란트, 포인트임플란트, 엠디세이프 등 출품업체와 함께 준비한 개원강연이 진행됐다.

김현종(서울탑치과병원) 원장의 ‘I&D(아이앤디) 할까 말까?’ 김태훈(국제모아치과) 원장의 당신에게 진료받고 싶습니다김소교(엠디세이프) 수석연구원의 감염관리 맞춤설계-시공-장비선택김정욱(케이덴플랜) 대표의 개원 컨설팅-입지부터 개원까지강익제(엔와이치과) 원장의 개원, 맨땅에 헤딩하지 말기김석범(오늘치과) 원장의 치과병원 설립절차 및 성공전략강연 등이 진행됐다.

한편, ‘DENTEX 2022’ 개막식에는 임예찬 회장을 비롯해 박태근(대한치과의사협회) 회장, 황의환(대한치과병원협회) 회장, 임훈택(한국치과의료기기산업협회) 회장, 김민겸(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회장, 최유성(경기도치과의사회) 회장, 최용진(전라남도치과의사회) 회장, 이창영(덴티움) 사장, 박광범(메가젠임플란트) 박광범 대표, 박정현(대한치과대학병원전공의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