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대선 겨냥 치과계 현안 알리기 총력
치협, 대선 겨냥 치과계 현안 알리기 총력
  • 덴탈iN 기자
  • 승인 2022.01.06 12:03
  • 호수 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태근 회장, 김민석 보건복지위원장 면담

대한치과의사협회 박태근 회장이 지난해 1223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김민석 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국가 구강검진에 파노라마 촬영 추가,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 등 치과계 핵심 현안을 설명하고 의견을 나눴다.

이날 면담에는 치협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추진 특별위원회 신은섭 위원장이 함께 했다.

박태근 회장은 면담에서 일반 메디칼 검진의 경우 수검률이 74.1%인데 반해 구강검진은 30%에 불과한 실정이라면서 구강검진은 문진과 시진으로만 이뤄지고 있어 환자와 치과의사 모두 현행 제도에 만족도가 떨어짐에 따라 검진의 실효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파노라마 촬영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 회장은 치과계의 오랜 숙원 중 하나인 한국치의과학연구원 설립과 관련해서도 최근 국회 논의 상황을 설명하며 협조를 당부했다.

박 회장은 한국치의과학연구원은 설립 후 5년 간 500억 정도의 예산을 투자하게 되는데, 이와 관련 치과산업계에서는 5조원에서 10조원 정도의 아웃풋을 만들 수 있는 만큼 치협에서 나서 서둘러 설립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미래 먹거리로 치과 기초분야 연구는 반드시 필요하며, 국가적으로도 꼭 해야 할 사업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박 회장은 치과 임플란트 건강보험 적용 범위 확대 전국민 치과주치의 시행 등 최근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캠프 측에 제안한 정책들을 설명하며 대선 국면에서 이 같은 치과계의 목소리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요청했다.

아울러 박 회장은 치협이 3월 대통령선거와 6월 지방선거를 앞두고 최근 펴낸 ‘2022 국민을 위한 구강보건치과의료 정책제안서를 김민석 위원장에게 전달하고, 일선 치과의사들이 마주하고 있는 민생 현안들에 대해 보건복지위원회 차원의 관심을 거듭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