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오스템 본사 사옥, 드라마 ‘악마판사’ 주요 배경
[특집] 오스템 본사 사옥, 드라마 ‘악마판사’ 주요 배경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12.31 12:11
  • 호수 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드라마‧영화‧CF 장소 협찬 러브콜 쏟아져
미래 지향적 느낌 부합 … 대한민국 대법원으로 등장

오스템임플란트() 본사가 드라마 촬영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드라마 악마판사에서 미래의 대법원으로 등장해 다시 한 번 화제를 모았다.

tvN에서 방영한 16부작 드라마 악마판사는 시청률 보증수표 배우 지성과 GOT7의 멤버 진영이 주연을 맡은 미래 법정 활극으로, 지성이 악을 처단하는 판사로 열연했다.

실제 부장판사 출신인 문유석 작가가 집필을 맡아 법정 드라마 특유의 재미와 긴장감은 생생히 담아낸 악마판사붉은달 푸른해’, ‘옥중화등을 연출한 최정규 감독이 연출을 맡아 가상의 미래 대한민국을 독특한 비주얼로 담아내며 방영 내내 화제를 모았다.

오스템 본사는 극중 미래 대법원으로 등장해 주인공 지성과 진영을 비롯한 주조연들의 주무대로 소개됐다.

제작진은 드라마 악마판사배경이 미래 가상의 디스토피아임에 따라 주무대인 대법원을 색다르게 표현하고 싶었다면서 오스템 사옥은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도 미래 지향적인 느낌이 나는데다 촬영할 공간이 다양했다고 섭외 배경을 설명했다.

조연들의 근무공간으로 등장하는 만큼 배우 지성과 진영을 비롯한 많은 극중 출연진이 직접 오스템 본사에 방문해 촬영을 진행했다.

촬영은 본사 외관은 물론 로비와 주차장, 화장실, 엘리베이터, 비상계단, 옥상정원 등 오스템 본사 사옥 내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됐다.

오스템 본사는 드라마 첫 회부터 등장해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16부작 가운데 5회에 걸쳐 드라마 속 주무대로 등장했다.

오스템 사옥은 로비에서 주인공 지성과 대법원 직원들이 출근하는 장면, 엘리베이터 탑승 장면을 비롯해 지성이 남자화장실에서 붕대를 푸는 장면, 주차장에서 퇴근하는 장면, 진영에 비상계단과 옥상정원에서 통화하는 장면 등에서 다양하게 노출됐다.

드라마 방영 후 치과계에서는 드라마를 통해 오스템 사옥 곳곳을 볼 수 있어 반가웠다면서 치과계 대표기업으로서의 위용이 느껴졌다는 평가들이 쏟아졌다.

앞서 오스템 사옥은 JTBC 드라마 시지프스에서 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 OCN타임즈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방송사 등 극중 주요 건물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악마판사방영 후에는 더 많은 드라마 제작사들로부터 장소협찬 러브콜을 받고 있다.

오스템 관계자는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의 주요 활동 공간으로 오스템 사옥이 등장하면서 다른 드라마와 영화, 심지어 CF 촬영 장소 문의까지 이어지고 있다면서 사옥 외관의 중장함과 세련된 이미지, 내부의 넓고 깨끗한 공간이 드라마 제작진들에게 호평 받고 있어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드라마 속에서 오스템이 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