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커뮤니티 스토어’로 전환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커뮤니티 스토어’로 전환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12.26 10:17
  • 호수 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금 일부 지역사회로 환원 … 장애인 고용률 50% 이상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이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전환된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와 장기적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개발된 스타벅스의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매장 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로 환원하는 이익공유형 매장이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지난 1220일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에서 서울대치과병원, 하트-하트재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서울대치과병원점 개점 1주년과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 전환을 축하하는 기념식을 열었다.

특히 장애 인식 개선 가치 확산을 위한 기금 1억원도 전달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스타벅스 송호섭 대표, 서울대치과병원 구영 병원장,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경훈 기업서비스국장 등이 참석했으며, 방역지침 준수하에 최소한의 인원으로 진행됐다.

스타벅스는 국내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과 2호점 성수역점에 이어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운영한다.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은 장애인 고용 증진과 장애 인식개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목표로, 지난해 12월 전 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장애인 편의시설을 강화한 포괄적 디자인을 적용한 매장으로 오픈한 바 있다.

해당 매장의 장애인 고용률은 50% 이상으로, 현재 총 14명의 파트너 중 7명의 장애인 파트너가 근무 중이다. 매장의 수익금 일부는 저소득층 장애인 치과 수술비로 지원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1억원의 치과 수술비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기부했으며, 관련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서울대치과병원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으로 재단장하면서 보다 체계적인 장애인 지원 사업을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