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대한민국 대표 개원정보 교류의 장 ‘커밍쑨’
[기획] 대한민국 대표 개원정보 교류의 장 ‘커밍쑨’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12.10 16:44
  • 호수 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ENTEX 2022, 1월 9일 코엑스서 개최 … 개원 정보 한 자리서 파악할 수 있는 기회
40업체 185부스 규모 전시회 및 개원경영컨퍼런스로 3개 트랙서 18개 강연

대한공중보건치과의사협의회(회장 임예찬)가 주최하는 ‘DENTEX 2022’가 내년 19일 코엑스 B홀에서 막을 올린다.

 

개원 관련 다양한 정보 제공

올해로 22회째를 맞이하는 ‘DENTEX 2022’에서는 개원을 눈 앞에 둔 개원예정의 입장에서 필요한 장비 및 개원입지, 장비선택, 세무 및 노무, 개원 프로세스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DENTEX 2022’40업체 185부스가 접수를 마쳤다. 덴츠플라이시로나와 덴티스, 덴티움, 메가젠임플ㄹ나트, 바텍엠시스, 에이치디엑스윌, 오스템임플란트, 포인트임플란트 등 주요 업체들이 참가를 결정한 상황이다.

이번 ‘DENTEX 2022’는 개원 장비 및 재료업체, 관련 서비스 세무, 홍보, 입지 등을 망라해 의료장비관 의료정보관 의료컨설팅관 개원정보관 개원입지관 제약관으로 구분해 업체를 유치했다. 예비 및 신규개원의들이 한 자리에서 치과기자재 및 병원 서비스 관련 제품을 보고 상담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할 계획이다.

 

성공개원전략위한 18개 강연

부대행사로 진행되는 개원경영컨퍼런스는 3개 트랙에서 18개 강연을 진행한다.

먼저 성공개원전략을 다루는 Track 1에서는 신대식(MD CAMPUS) 본부장의 신규/인수/공동 개원 시 핵심 체크리스트김병국(죽파치과) 원장의 개원 실례 강의 슬기로운 개원생활고숙경(택스홈앤아웃) 세무사의 성공 개원의를 위한 세무 첫걸음임정빈(오스템임플란트) 부장의 인테리어 강의 환자와 의료진이 만족하는 치과 만들기이재원(연세에이플란트치과) 원장의 임상으로 알아보는 치과건강보험김준우(경기도치과의사회) 치무이사의 직원관리 교육 강의 앞으로를 대비하는 치과의 인력구성강의가 진행된다.

성공경영전략을 주제로 한 Track 2에서는 고광무(본수치과) 원장의 디지털 치과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이상구(서울메이치과) 원장의 개원의가 알아야 할 턱관절 장애의 ABC’ 김용호(김용호치과) 원장의 초보치의가 세우는 임플란트 치료계획: 해야 할 것, 해도 될 것, 하지 말아야 할 것박창진(미소를 만드는 치과) 원장의 치료를 팔고 싶습니까? 진료를 하고 싶습니까?’ 박준섭(굿윌치과병원) 병원장의 치주와 예방으로 시작하는 개원 첫걸음민수영(연세웃는아이치과) 원장의 실런트와 불소도포의 최신지견강의로 신규 개원의들의 임상 고민을 해결한다.

이어 출품업체와 함께 준비하는 강의로 꾸며지는 Track 3에서는 김현종(서울탑치과병원) 원장의 ‘I&D(아이앤디) 할까 말까?’ 김태훈(국제모아치과) 원장의 당신에게 진료받고 싶습니다김정욱(케이덴플랜) 대표의 개원 컨설팅- 입지부터 개원까지김석범(베러투데이) 원장의 치과병원 설립절차 및 성공전략나대진(단비마케팅) 대표의 마케팅이 필수가 되어버린 치과 개원가. 그 방향성은?’ 등의 강의가 마련됐다.

‘DENTEX 2022’ 관계자는 참가업체들이 준비한 개원 강연은 다양한 주제로 펼쳐져 개원 지원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신규, 예비개원의나 기존 개원의 등 젊은 치과의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박람회인 만큼 동종 업계 관계자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크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박람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ENTEX 2022’ 컨퍼런스는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를 신청해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