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학회, 전문가에게 듣는 ‘턱교정수술’과 ‘보톡스’
양악수술학회, 전문가에게 듣는 ‘턱교정수술’과 ‘보톡스’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11.25 19:10
  • 호수 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 ‘하모니’ … 12월 19일 온라인서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백운봉)가 오는 1219일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2021년 제13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교정, 턱교정수술의 업그레이드: 특발성 과두흡수와 보톡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안석준(서울치대) 교수가 관절원반 변위를 지닌 교정환자에서 나타나는 과두흡수와 연관된 교합변화를 연제로 포문을 연다.

이어 전주홍(서울아산병원치과) 교수의 ‘Class II surgery and condylar resorption’ 강연과 이계형(여수21세기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의 ‘A challenge in orthodontics: Idiopathic condylar resorption’ 강연에 이어 김용덕(부산치대) 교수의 악교정수술 전후 나타나는 특발성 과두흡수의 이해강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최진영(서울치대) 교수는 치과의사를 위한 보톡스 필러를 이용한 턱얼굴미용치료’, 이기준(연세치대) 교수는 표정근의 이해 및 미소디자인을 위한 보툴리눔 톡신의 적용’, 권민수(올소구강악안면외과치과) 원장은 턱교정수술 환자를 위한 보툴리눔 톡신 치료를 연제로 임상 노하우를 공유한다.

백운봉 회장은 우리 학회는 턱교정수술 및 악안면부위의 치료에서 교정과와 구강악안면외과의 협진, 임상 및 연구 활성화, 대국민 홍보 활동에서 많은 역할을 해오고 있다최근에는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회원 및 대국민 소통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를 마무리하는 행사로 교정, 턱교정수술의 업그레이드: 특발성 과두흡수와 보톡스를 주제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면서 두 주제는 모두 치과의사라면 한 번쯤 돌아봐야 할 중요한 제목으로서 국내 최고의 연자를 초청해 내용을 충실히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학술대회의 등록은 1216일까이며, 등록비는 정회원 2만 원, 준회원 4만 원, 비회원 6만 원이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치과의사 보수교육 4, 대한치과교정학회 인정의 보수교육 4점을 취득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10-9301-8555)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