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온‧오프라인으로 전세계 이목이 집중 된다
오스템, 온‧오프라인으로 전세계 이목이 집중 된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11.12 10:03
  • 호수 14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27~28일 ‘오스템 미팅 2021 서울’ … 경연대회 및 라이브서저리‧이벤트 기대 만발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오는 1127~28일 양일간 오스템 본사 대강당에서 1회 디지털 덴티스트리 경연대회오스템미팅 2021 서울을 개최한다.

 

5만뷰 이상 달성 웨비나 열풍

오스템은 지난해 새롭게 이전한 오스템 본사 대강당에서 오스템미팅 2020 서울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해 이틀간 누적 4만뷰 이상의 시청 기록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올해 상반기에 개최한 오스템미팅 2021 서울은 누적 시청 5만뷰 이상을 달성하며 웨비나 열풍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올해는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오스템 미팅을 개최한다.

이번에는 덴올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생중계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본선 진출 참가자 라이브 경연

먼저 행사 첫날에는 오스템 최초로 1회 디지털 덴티스트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경연대회는 ‘Digital Implant Guided Surgery & ProsthodonticsDigital CBI(Crown, Bridge, Inlay)’를 주제로 구연 부문과 포스터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미 덴올을 통해 온라인으로 예선전을 중계하며 본선 경연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1127일 경연대회 당일에는 구연 부문 본선에 진출한 8명의 참가자들이 라이브 경연을 펼친다. 또한 포스터 부문 참가자들의 임상증례와 논문을 행사장에서 관람할 수 있다.

행사 둘째 날에는 오스템미팅 2021 서울의 본격적인 학술행사가 진행된다.

대주제 ‘Future of Digital Dentistry’와 소주제 ‘Collaboration of Digital and Conventional Surgery’를 주제로 다양한 임상 강연이 마련된 한편 라이브 서저리, 주요 제품 전시, 오스템 본사 투어, 시청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시청할 수 있도록 덴올을 통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5개 국어로 생중계 된다. 참가 신청은 덴올 사이트 또는 오스템 영업사원을 통해 사전에 하면 된다.

 

라이브 서저리변천사 리뷰

첫 세션, 첫 강의는 오스템 인기 연자인 정현준 원장이 ‘New Era of Digital Dentistry’를 주제로 준비했다.

이어 조용석 원장은 임플란트 장기적인 성공을 위한 적절한 식립 깊이의 근거와 최종 깊이 조절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외과 수술의 디지털적인 해석과 아날로그적 해석을 비교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조영진 원장이 ‘IARPD, My Favorite Solution Using RPD’를 주제로 강의하고, 손미경 교수가 ‘How to Apply the Conventional RPD Concept to IARPD?’를 주제로 IARPD 활용에서 보철적 고려사항을 살펴보고, 임상에서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오후 세션에서는 오스템 미팅의 하이라이트 라이브 서저리가 진행된다.

이 시간에는 지난 2015년부터 선보인 라이브 서저리 변천사를 리뷰하는 시간을 갖고, 그간 출연했던 박창주 교수, 김용진 원장, 이인우 원장이 등장해 치료 후 환자들의 근황과 에피소드를 들려준다.

이어 김용진 원장은 ‘Full Arch Implant Rehabilitation with OneGuide System’을 주제로 한 라이브 서저리를 통해 완전 무치악 환자의 전악 임플란트 식립과 즉시 부하를 공개한다.

해외 연자의 특강도 마련했다.

Tallarico 교수와 Ricci 원장은 각각 ‘New Challenges in Guided Surgery’, ‘How Digital Dentistry Has Changed My Prosthetic Treatment Planning’을 주제로 색다른 디지털 강연을 들려준다.

 

온라인 시청자 위한 풍성한 이벤트

온라인으로 시청자를 위한 풍성한 시청 이벤트도 관심을 모은다.

이벤트는 치과의사뿐만 아니라 로그인해 시청하는 치과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커피 쿠폰, 베이커리 쿠폰, 갤럭시 버즈 프로, 갤럭시탭, 갤럭시 워치 4클래식, 갤럭시 Z폴드3 등 행사 양일간 총 6000만원 상당의 경품이 쏟아진다.

또한 오프라인 참석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에게 휴대용 구강세정기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오스템 관계자는 이번 오스템미팅 2021 서울은 덴올TV를 통해 모든 과정을 5개 국어로 전 세계 26여 개 국에 생중계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면서 국내외 임플란트 대가들이 펼치는 고품질 임상 강연을 마치 현장에서 보듯 생생하게 전달하고, 투어, 이벤트, 전시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해 그 어느 때보다 풍성한 학술행사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