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보코, ‘GAMEX 2021’서 ‘T-Scan’ 큰 관심
좋은보코, ‘GAMEX 2021’서 ‘T-Scan’ 큰 관심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10.07 15:38
  • 호수 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OAS’로 살아있는 교합 바로 확인 … 초정밀 교합 측정기

지난 94~5일 코엑스에서 열린 ‘GAMEX 2021’에서 디지털교합분석장비 ‘T-Scan’이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좋은보코(대표 이원우)가 판매하고 있는 ‘T-Scan’Digital Occlusion Analysis System으로 센서의 힘을 통해 환자가 저작하는 모습 그대로의 살아있는 교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초정밀 교합 측정기다.

가장 큰 특징은 교합지 보다 더욱 정확한 교합을 확인해 완벽한 교합조정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구강의 전체적인 밸런스와 하중이 걸리는 순서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덴처 케이스나 풀마우스 케이스, 임플란트 케이스 등의 치료에 있어 매우 효과적이고, 모든 저작활동(CO, CR, 좌우측방운동, 전방운동 등)을 기록할 수 있다.

또한 환자들에게 자신의 치아상태를 화면상에서 확인토록 해 앞으로 진행될 치료에 대해 이해시키고 치료의 동의율을 극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아울러 교합 관련 트러블을 일으키는 환자를 이해시켜 추가적인 시술에 의한 시간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환자의 교합상태를 반영구적으로 보존할 수 있어 치료계획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된다.

좋은보코 관계자는 “BioPAK 장비(BioEMG, BioJVA, JT-3D)와 연동이 가능해 TMD 증상과 교합을 동시에 체크할 수 있고, 보험청구로 경제적 이득까지 취할 수 있다면서 구강스캐너와 연동으로 체크하기 힘들었던 교합점도 정확히 치료할 수 있다고 장점을 설명했다.

한편 좋은보코는 ‘T-Scan’ 외에도 물과 섞어쓰는 루팅 시멘트 ‘Aqua Meron’ 부분교정 필수품 ‘2D Lingual Bracket’ 매스티지 핸드피스 투코어유니티치과용 근전도계 ‘BioEMG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큰 관심을 모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