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 첫 온오프라인 ‘GAMEX 2021’ 성료
사상 첫 온오프라인 ‘GAMEX 2021’ 성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9.28 10:08
  • 호수 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부, 5개 강연장서 45개 강연 … 풍성한 핸즈온으로 열기 더해
오랜만에 열린 오프라인 전시회 “관람객과 참가업체에 단비” 평가
GAMEX 2021 전시장 모습

학술대회 최초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된 ‘GAMEX 2021’(2021년 경기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이 성공적으로 치러졌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주최로 지난 925~26일 양일간 ‘GAMEX 2021’가 진행된 코엑스를 찾은 참가자는 3,200여 명, 온라인 접속자는 1,500여 명으로 집계됐다.

 

조직위 응원해준 회원에 감사

GAMEX 2021 조직위원회(위원장 손영휘, 이하 조직위)26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올해는 처음부터 등록인원에 대한 욕심을 내려놨다. 2년 만에 오프라인 GAMEX를 개최하게 된 것만으로도 특별한 행운이라고 생각한다정부의 4단계 방침이 지속되는 상황속에서도 GAMEX를 믿고 응원해준 회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실제로 ‘GAMEX 2021’가 열린 기간동안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일일 3,000명을 넘으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많은 기대 속에 600여 부스 규모로 치러진 치과기자재전시회도 오랜만에 열린 오프라인 전시회로 관람객과 참가업체에 단비가 됐다는 평가다.

조직위는 지난해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면서 참가 업체에 부스비 100% 환불을 단행한 조직위의 상생정책이 올해 부스 완판으로 이어졌다면서 특히 올해는 GAMEX 2020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인상 전 부스비를 적용해 여의치 않은 상황 속에서도 믿어준 보답을 잊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틀간 45개 강연 보수교육 4

올해 학술대회는 5개 강연장에서 45개의 강연이 진행됐다.

먼저 첫날 Digital Session에서는 누구나 디지털 세계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도왔다.

‘i700’‘Primescan’, ‘Trios’ 등 주요 디지털 제품의 실질적인 사용법을 연자로부터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이었으며, 무엇보다 다양한 임상연구회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전수하는 Research Session이었다.

또한 올해 새롭게 시도된 임상연구회 세션에서는 F&I임플란트연구회, 선진임플란트연구회, BDPG연구회, SKCD연구회 등 4개 단체가 참가해 각 연구회의 특징에 맞는 연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밖에도 근관치료, 임플란트, 구강외과, 보철, 엔도, 치주, 교정, 소아치과, 교합 등 임상강의와 함께 보험, 법률, 경영 등의 교양강의까지 들을 거리가 가득했다.

풍성한 핸즈온도 GAMEX 2021의 열기를 더했다.

TMD(김욱 원장), 엔도(APEX 근관치료연구회), 레진(조상호 원장) 3가지 테마의 핸즈온이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엔도와 레진은 토요일 오후와 일요일 오전 두 타임으로 나눠 진행됐으며, TMD는 일요일 오후까지 이어졌다.

특히 TMD2013년부터 턱관절 장애 연수회를 마련해온 경기지부의 노하우가 집약된 장으로, 참가자들은 진단부터 치료까지 총망라해 배울 수 있었다.

또한 이번 GAMEX 20214시간 이상 출결 확인이 완료된 치과의사에 한해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됐으며, 또한 3년에 한 번 돌아오는 면허신고에 반드시 필요한 윤리점수 2점도 해결할 수 있었다.

조직위는 학술 프로그램은 한번 듣고 마는 강의가 아닌 임상에 바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테마로 구성돼 인기를 끌었다특히 보수교육 필수과목과 법정의무교육 등을 적절히 배치해 참가자들은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렸다고 말했다.

 

‘GAMEX 2022’917~18

이와 함께 조직위는 코엑스 방역 지침에 따라 강의장 내 출입 인원을 엄격히 관리하고, 강의 스트리밍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 밀집을 최소화하며, ‘Safe GAMEX, New GAMEX’라는 대주제에 걸맞게 방역에도 최선을 다했다,

한편 GAMEX 2022는 내년 917~18일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조직위는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돼 일상으로 회복하고 치과계도 활력을 되찾을 수 있기를 간절히 고대한다면서 보다 발전된 GAMEX로 회원들을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GAMEX 2021 학술강연장 모습
김욱 원장의 턱관절 보톡스 시연 모습 
김성훈 교수가 바이오교정 강연 후 감사장을 전달받고 있다
메가젠 부스 내 미니 임상강연 모습
조직위 기자간담회 후 기념촬영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