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아시아예방치과학회 국제학술대회’
‘제14회 아시아예방치과학회 국제학술대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9.17 10:12
  • 호수 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보협, 10월 1~2일 온·오프라인서 9개 강연 7개 구연발표 … 보수교육 4점
사진은 지난 9월 13일 열린 기자간담회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은 지난 9월 13일 열린 기자간담회 후 기념촬영 모습

아시아예방치과학회(Asian Academy of Preventive Dentistry)가 주관하고 대한구강보건협회가 주최하는 14회 아시아예방치과학회 국제학술대회’(회장 정영복, 이하 AAPD)가 오는 101~2일 대구 엑스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이에 앞서 대한구강보건협회는 지난 913일 기자간담회를 열고, AAPD 준비상황 등을 브리핑했다.

 

국가 간 2년마다 순회 개최

AAPD는 아시아 지역에 예방치과분야에 종사하는 치과의사, 교수 및 치과종사자들이 구강보건에 대한 기술과 정보공유를 통해 예방치과를 발전시키고, 국가 간 상호교류와 예방치과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2년마다 순회 개최돼왔다.

2018년 태국에서 열린 13AAPD’20개국 4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열리는 14AAPD’는 당초 25개국 500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코로나 영향으로 개최를 2020년에서 한해 연기하면서 규모는 오프라인 참석자는 200여명으로 줄었지만 미국, 호주, 일본,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 중국 등 온라인 참가자를 늘려서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해 글로벌 구강용품 회사인 LION이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여한다.

또한 덴오믹스, 인솔, 아이원바이오가 브론즈 스폰서로, 대한간호조무사협회가 전시부스로 참여한다. 아울러 대한예방치과학회, 대구광역시와 대구컨벤션뷰로가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온라인전용 홈페이지 개설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참석이 어려운 해외참가자 및 국내참가자들을 위해 온라인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온라인으로 실시간 현장세션을 참관하고, 실시간으로 댓글을 통해 질의응답도 할 수 있다.

‘Today’s Achievement, Tomorrow‘s Challenge!’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키노트 강연, 심포지엄 강연, 구연발표, 포스터 전시 및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기조연설에는 공중보건 세계적 권위자인 Alice M. Horowitz, 구강보건학은 태국의 Prathip Phantumvanit 학장을 초청했고, 국내 키노트 스피커로는 남성희(대구보건대) 총장, 진보형(서울치대) 교수가 초청연자로 참여한다. 9개 심포지엄 강연과 7개의 구연발표가 진행된다.

정영복 회장은 코로나 상황이지만 세계적인 연자들의 강의와 수준 높은 세미나를 통해 온·오프라인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안점을 뒀다철저한 준비를 통해 행사개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오프라인 참가자들에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4점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53-943-140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