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내 안정적인 진료 필수품 ‘DEN 400’
치과 내 안정적인 진료 필수품 ‘DEN 400’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9.09 08:58
  • 호수 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일진공, 체어 3~4곳 동시 진료 ‘OK’ … 누수방지 및 절수용 밸브 내장 ‘안전’
DEN 400

두일진공(대표 홍성하)의 치과병원용 진공펌프 ‘DEN 400’이 안정적인 성능과 용이한 관리법으로 개원가에서 호평을 얻고 있다.

 

최대 마력 1.4HP 자랑

‘DEN 400’은 플랜지 형태의 모터에 진공펌프 날개와 실린더를 직접 설치한 직결 구조로 간결하며, 모터 냉각 팬을 이용한 냉각방식의 소형 경량이다.

무엇보다 국내 동급기종 중 1.4HP의 최대 마력을 자랑하는 펌프로 눈길을 끈다.

홍성하 대표는 치과 흡입전용 펌프로 설계된 강력한 흡입력에 따라 한 대의 ‘DEN 400’으로 유니트체어 3~4곳에 동시에 진료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정전돼 운전이 멈춰도 누수 방지

‘DEN 400’은 생산 공정에서부터 정밀성에 심혈을 기울여 탄생한 제품이다.

고품질의 재질에 따른 품질관리와 자동화 가공 설비의 컴퓨터 제어공정이 규격화되고 정밀한 제품 생산을 보증하기 때문이다.

홍성하 대표는 진공 작업 중 자칫 정전돼 운전이 멈추더라도, 누수 방지를 위해 물 공급배관 선단에 밸브가 설치돼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간편한 관리도 큰 장점

또한 ‘DEN 400’은 관리가 간편한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공기에 의한 냉각, 흡입 배관선단에 분해 조립이 용이한 필터를 설치해 청소 기능으로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메커니컬 실을 사용해 누수 없이 조용하게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간결한 구조, 공기 냉각방식, 내부식성 재질, 급수장치 및 청소 기능, 모터 보호용 과부하 차단기, 과열 방지용 온도 스위치 등이 내장됐으며, 펌프 운전 시에 DC24V 전원으로 동작되도록 전기 변환기능이 탑재돼 안전하다. 누수방지 및 절수용 밸브 내장 등 일체형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두일진공 관계자는 “‘DEN 400’은 수봉식 진공펌프를 치과병원 전용흡입 펌프로 보완해 만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치과 용도에 적합하도록 흡입 배관에 필터와 진공계, 압력조절기를, 누수방지용 급수관에 필터와 밸브를 설치했으며, 모터 보호를 위해 온도센터와 과부하 방지용 스위치를 2중으로 설치했다면서 전기와 물을 동시에 사용하는 특성상 안전을 위해 전원을 DC 24볼트로 작동되도록 전기 변환장치를 내장한 실용적인 일체형의 석션 펌프라고 덧붙였다.

한편 두일진공은 치과의 관리 효율을 높이기 위해 배관설비도면을 무료로 서비스한다.

‘DEN 400’ 구입 및 기타 문의는 고운덴탈(02-774-287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