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보코, 2D 부분교정 활용한 진료부터 경영까지
좋은보코, 2D 부분교정 활용한 진료부터 경영까지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9.06 17:44
  • 호수 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재홍 원장 초청 2D 브라켓 세미나 … 임상적용 및 진료실 세팅 등 두루 다뤄

좋은보코가 지난 828일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선릉더모임에서 2D 부분교정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으로 9회차를 맞이하는 2D 부분교정 세미나에는 2D Key Opinion Leader로 활약 중인 민재홍(더바름치과병원) 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2D 브라켓 적용부터 다양한 응용

민 원장의 강연은 앞서 8차까지 매 회 조기 마감을 기록할 만큼 꾸준한 인기다. 이번 9차 역시 당초 예상인원을 빠르게 넘어 등록 문의가 쇄도함에 따라 약간 명의 추가 등록을 받으며 마감했다.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전치 설측 부분교정(2D 브라켓)’을 대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전치부 설측교정의 대명사인 2D 브라켓의 적용부터 부분교정의 다양한 응용과 병원 경영, 매출, 진료실 세팅에 이르기까지 임상과 치과경영 전반을 아우르는 내용이 다뤄져 호응을 얻었다.

 

원장과 직원 함께 듣는 강연

특히 민 원장은 본인의 치과가 직원 5명으로 시작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데 많은 역할을 했던 부분교정을 이용한 복합진료의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들려줬다.

그는 약 10회 가까이 세미나를 이끄는 동안 여러 임상가들과의 피드백을 통해 강연 내용을 보완, 이번 세미나에서 더욱 알찬 내용을 쏟아내며 호평을 받았다.

또한 원장과 직원이 함께 들을 수 있는 눈높이에 맞춰 강연을 구성함으로써 강의 효과를 극대화하며 유익함을 더했다는 평가.

더바름치과병원 실장이 교정진료 상담의 포인트를 짚어보는 내용도 좋은 평가를 얻었다.

세미나의 한 참가자는 앞니 진료할 때 보철이나 수복치료만으로 한계를 느꼈던 임상에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좋은보코 관계자는 “2D 부분교정 세미나는 개원을 준비 중이시거나, 이미 개원했지만 특별함을 더하고 싶은 원장님들로부터 매 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면서 다음 세미나에 대해서도 많은 기대와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