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 임치원, 임상치의학의 기초부터 현재, 미래까지
이대 임치원, 임상치의학의 기초부터 현재, 미래까지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8.26 15:38
  • 호수 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대면업데이트: 최신임상진료지침’ 주제로 학계 대표 9명 강연 준비

이화여자대학교 임상치의학대학원(원장 김선종, 이하 이대임치원)이 오는 910일부터 16일까지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온라인에서 열리는 이번 심포지엄은 ‘E대면업데이트: 최신임상진료지침을 주제로 기본적인 치의학 내용부터 벨로드롬 와이어 교정, 외래환자의 구강외과적 시야 넓히기, 진정치료, 정량광형광검사법, 헬스케어 빅데이터, 임플란트 보철물의 개선, 마취 전략, Site-specific interdisciplinary orthodontics, 보험진료 등 최신기법의 발전을 소개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강의 프로그램은 이부규(서울아산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의 외래래환자의 구강외과적 시야 넓히기채화성(아주대 임치원) 교수의 ‘The site-specific interdisciplinary orthodontic treatment’ 조영진(서울뿌리깊은치과) 원장의 더 좋은 임플란트 보철물을 위한 작은 노력들최성호(연세남대문치과) 원장의 환자와 의사가 모두 만족하는 보험진료윤홍철(아이오바이오) 대표의 정량광형광검사법의 현재와 미래이재홍(원광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의 헬스케어 빅데이터 & 치주질환 관련 국민건강보험 코호트 분석 Healthcare Big data & Periodontitis related NHIS cohort analysis’ 조신연(일산병원 치과보존과) 교수의 상황에 맞는 마취 전략전윤식(E-wireligner) 대표의 벨로드롬 와이어(Velodrome wire)란 무엇인가?’ 강정민(연세치대 소아치과학교실) 교수의 치과치료를 무서워하는 모두를 위한 진정치료등이다.

김선종 원장은 이대임치원 학술 심포지엄은 치과의사와 스탭에게 최적화된 학술 프로그램과 기자재 전시회 등 풍성한 행사로 20여 년 이상 이어져오고 있다. 올해도 학계를 대표하는 9명의 연자를 초청해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면서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 심포지엄에서 임상치의학의 기초부터 현재, 미래와 함께 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 참가자들에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점수 4점이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2-2650-576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