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S, 오버덴처 시스템 새 패러다임 열었다
IBS, 오버덴처 시스템 새 패러다임 열었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8.24 15:14
  • 호수 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gic Motion’ 출시 … 상악서 단 2개 임플란트 만으로 더 우수하게

이노바이오써지(이하 IBS)가 연조직 지지를 기반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오버덴처 시스템 ‘Magic Motion’을 출시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Magic Motion’은 기존 오버덴처 시스템이 상악 4, 하악 2개의 임플란트를 필요로 했던 것과 달리 단 2개의 임플란트만으로 더욱 뛰어난 기능을 구현하는 All-on-Two System이어서 주목된다.

Magic Guide Housing은 경사진 Moving Head Guide가 있어 덴처의 탈부착이 수월하다.

또한 Housing의 크기가 작아 덴처의 제작에 제한이 적으며, 일반적인 Friction Retention의 방식을 취하는 O-ring이 아니라 탄성체의 사용기간을 대폭 늘릴 수 있는 Undercut Retention의 방식을 취하는 Magic Ring을 개발해 적용했다.

특히 Moving HeadMagic Motion의 혁신성을 가장 잘 보여주는 부분.

기존 오버덴처 시스템으로는 불가능한 Complete Denture와 동일하게 연조직에 모든 교합력을 분산시켜주는 시스템이다.

이에 따라 뼈와 임플란트에 저작압이 최소로 전달돼 뼈를 보호하고 임플란트 파절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Narrow 또는 Short 임플란트 사용도 가능하며, 메탈 프레임이 없는 덴처도 제작할 수 있다.

아울러 Moving Head의 자유로운 움직임으로 인해 기공소에서 덴처에 Housing을 직접 부착해 제작할 수 있음에 따라 치과에서의 체어타임도 획기적으로 단축된다.

무엇보다 환자가 직접 리라이닝 시기를 인지할 수 있어 기존에 덴처 관리가 어려웠던 환자와도 더욱 원활히 소통할 수 있다.

IBS 관계자는 “Magic Motion은 기존 오버덴처의 문제점을 개선한 혁신적인 오버덴처 시스템이라며 치과의사와 치과기공사 그리고 환자까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오버덴처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