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이슈] 3D 프린터 활용 ‘원데이 디지털 풀덴처’ 완성
[세미나이슈] 3D 프린터 활용 ‘원데이 디지털 풀덴처’ 완성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7.16 11:08
  • 호수 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덴탈, 수작업보다 오차 없이 적합도 뛰어난 결과물 선봬 … 하반기 치과의사 대상 개최

‘3D 프린터를 활용 원데이 디지털 풀덴처 완성핸즈온이 진행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

 

스캔부터 출력까지 당일 완성

하이덴탈코리아(대표 노환, 이하 하이덴탈)는 지난 627일 대구 디에이치 세미나실에서 박종민(민치아제작소) 소장을 초청해 ‘3D 디지털 풀덴처 스캔에서부터 출력까지 당일 완성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오전에는 구강스캐너의 기본적인 이해와 올바른 스캔 방법 캐드 프로그램 활용법 3D 프린터의 종류 특징과 기본적인 이해 나에게 맞는 프린터 3D 프린터는? 또 올바른 출력방식은? 3D 덴탈 솔루션 워크플로우 3D 프린터 120% 활용하기 등을 연제로 이론 강연을 펼쳤다.

오후에는 무치악 환자를 기준으로 스캔’-‘캐드’-‘3D프린팅’-‘환자세팅까지 전 과정을 2시간 만에 완성하는 핸즈온을 선보였다. 핸즈온에서 완성된 풀덴처는 수작업보다 오 차없이 적합도가 뛰어난 결과까지 보여줘 큰 박수를 받았다.

 

초고속 LCD 3D 프린터 ‘Sindoh A1SD

이날 박 소장이 사용한 스캐너는 네오바이오텍의 ‘i500’, 캐드프로그램은 ‘Exocad’, 3D 프린터는 하이덴탈의 ‘Sindoh A1SD.

특히 최근 출시된 ‘Sindoh A1SD는 고해상도의 LCD와 고효율의 LED를 활용한 초고속 프린터로, 각각의 레진 조형에 최적의 온도를 유지하는 ‘Auto Temperature Control System’을 적용해 조형 성공률을 극대화했다.

또한 Resolution 50Layer Thickness50/100중 선택할 수 있으며, ‘Uniformity Algorithm Technology’를 통해 치수 품질 안정화와 표면 품질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신도리코만의 수명 관리 시스템을 통해 LCD 패널의 내구성을 확보한 것이 강점이다.

하이덴탈 관계자는 “LCD 패널의 경우 가장 중요한 핵심 부품이면서 교체 시 많은 비용이 발생함에 따라 내구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Sindoh A1SD는 타사 제품에 비해 2~3배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어 경제성까지 갖춘 초고속 LCD 3D 프린터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 소장은 지난 10여 년 간 국내·외에서 출시된 거의 모든 브랜드의 3D 프린터를 사용해오며, 각 브랜드별, 제품별 장단점부터 활용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인물이다.

이런 박 소장이 소개하는 ‘Sindoh A1SD이기에 더욱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박 소장은 앞으로도 3D 프린터 사용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계획이다.

올 하반기부터는 치과의사 대상 ‘3D 프린터를 활용 원데이 디지털 풀덴처 및 투명교정장치 완성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세미나 일정 및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하이덴탈(02-779-859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