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합학회, 7월 1~31일 ‘온라인 교합아카데미’ 개최
교합학회, 7월 1~31일 ‘온라인 교합아카데미’ 개최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6.17 09:36
  • 호수 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MD 진단과 치료 및 임상교합 마스터 등 실전 교합 프로그램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오상천)가 오는 71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 교합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3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되는데, 첫 번째 ‘TMD 진단과 치료세션에서는 강지인(연세의대 정신건강의학과) 교수의 ‘TMD, 교합, 구강안면통증 환자의 정신의학적 측면강연과 김성택(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의 치과임상에서 보툴리눔 독소의 임상적 적용강연에 이어 홍일희(서울수면의원) 원장의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 환자의 진단 및 치료계획강연 등이 진행된다.

두 번째 교합의 기초와 활용세션에서는 송영균(단국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교합의 기본 개념 및 교합학 용어 정리강연과 윤형인(서울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수직 고경의 이해와 응용강연, 임현필(전남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가철성 의치의 교합 조정강연과 김정혜(삼성서울병원) 교수의 치주와 교합강연이 진행된다.

마지막 임상교합 마스터세션에서는 임영준(서울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성공하는 임플란트를 위한 치료계획강연과 이양진(서울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임플란트 교합오류의 문제점과 해결: Part 2’ 강연, 박찬진(강릉원주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총의치 수복시 합병증 해결하기강연과 신수연(단국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성공하는 국소의치를 위한 가이드라인: Part 2’ 강연이 진행된다.

이번 아카데미의 등록은 625일까지이며, 등록비는 정회원 치과의사 20만 원, 정회원 공보의 15만 원, 치과기공사·치과위생사 12만 원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70-4606-198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