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트 코로나 대비 ‘슬기로운 개원생활’
포스트 코로나 대비 ‘슬기로운 개원생활’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6.14 08:48
  • 호수 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협, ‘코로나 극복 위한 힐링 경영캠프’ … 유명연자 8인 칼럼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 경영정책위원회가 개원가의 코로나 위기와 역경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해 코로나 극복을 위한 힐링 경영캠프를 주제로 유명연자 8인의 칼럼과 동영상 강연 시리즈를 게재한다.

이번 힐링 경영캠프는 치협 경영정책위원회, 기관지 등의 기획으로 제작됐으며, 사람 경영, 삶 경영, 의료 경영 등 3개의 파트로 구성된다.

사람 경영은 인문학, 심리학 연자로 김정운(여러가지문제연구소장) 작가, 김경일(아주대 심리학과) 교수이며, 삶 경영은 여행, 와인, 요리 등 취미를 통한 삶을 힐링하는 파트로 구범준(세상을바꾸는시간대표) PD, 황헌(와인채널앵커) 작가, 정창욱(금산제면소대표) 쉐프, 김물길 여행작가가 강연하며, 의료 경영은 김규태(모노랩스상임고문) 박사가 의료인공지능, 이승희(리얼비즈) 대표가 세무노무를 강연한다.

유명연자 8인의 칼럼은 치협 기관지에 6월 중순부터 게재되며, 칼럼 내용은 생동감과 임팩트 있게 스토리텔링 형식의 동영상으로 제작된다.

경영정책위원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에 따른 초유의 매출 급감, 감염 고위험 직군으로 전염 위험성을 감내하면서 의료인으로서 환자진료에 매진해야 하는 개원가의 힘겨움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활력을 주고자 경영정책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경영캠프를 기획했다.

정명진 경영정책이사는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치유할 기폭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경영캠프를 기획하게 됐다새로운 시각과 생각을 열어 줄 유명연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치과경영의 거시적 안목 제공과 더불어 치과의료인의 삶에 단비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앞으로도 경영정책위원회는 회원들의 치과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해법을 발굴해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