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6회 구강보건의 날’ 온라인 기념행사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온라인 기념행사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6.08 16:20
  • 호수 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부터 13일까지 구강보건주간 대국민 캠페인 진행

대한치과의사협회(이하 치협)는 오는 6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국민들의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구치의 를 의미하는 69일 구강보건의 날은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됐다.

전국 16개 시·도 치과의사회는 2021년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기념식 및 부대행사, 주간행사 등 대국민 구강보건 기념행사를 펼친다.

치협은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한다.

당신의 건강한 미소를 보여주세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제76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 대국민 홍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며, 치협과 대한치과기공사협회, 대한구강보건협회, 대한치과위생사협회, 대한치과병원협회, 스마일재단이 공동 후원으로 참여한다.

이번 대국민 홍보 캠페인은 온라인 SNS채널을 통해 진행되며, 67일부터 613일까지 구강보건주간 내 이벤트에 참여하는 일반 국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풍성한 기념경품(갤럭시 버즈 프로, 구강세척기, 구강위생용품,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대국민 홍보 캠페인 참여방법은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 다섯가지 가운데 한가지를 골라 인증샷을 촬영한 후 자신의 SNS(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구강관리에 대한 다짐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주면 된다.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참여 대상자를 대상으로 운영 사무국에서 추첨을 통해 당첨자 다이렉트 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자의 필수 사항으로는 필수 해시태크 <#구강보건의날 #구강건강캠페인 #구강보건주간 #당신의건강한구강관리습관을보여주세요 #생활속구강관리수칙>를 입력해야 한다.

김철환(치협) 회장직무대행은 “1946년부터 국민구강보건을 위한 계몽사업으로 오랫동안 치과계에서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진 구강보건의 날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이후 다채로운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펼쳐온 치협은 앞으로도 구강건강 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올해 기념행사를 통해서 대국민 구강건강 인식 향상과 생활 속 실천이 실질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