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철학회, ‘코로나도 막지못한 학구열’ 온오프라인 달궜다
보철학회, ‘코로나도 막지못한 학구열’ 온오프라인 달궜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5.21 09:18
  • 호수 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철학회, 대면 및 비대면 병행 학술대회 … 일주일간 연인원 5,413명 접속
온라인 학술대회 홈페이지 1
온라인 학술대회 홈페이지 1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권긍록, 이하 보철학회)가 지난 51일 연세대 백양누리관에서 개최한 대면 방식의 프리콩그레스를 시작으로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학술대회로 이어진 85회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Ontact era, New horizons of prosthodontics’를 대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기초적인 보철치료 술식은 물론 임플란트 및 Digital Dentistry에 대한 필수적이고 풍부한 내용이 온라인으로 전달됐다.

이번 학술대회 총 등록인원은 1,670명으로, 같은 날 다중접속을 1회로 기록한 기준 누적 접속자는 1주일 간 5,413명에 달했다.

대면행사로 열린 프리콩그레스에는 약 400명이 참석했다. 프리콩그레스 현장에는 총 10개 업체가 부스를 전시하고, 온라인 배너 및 동영상 광고에는 총 21개 업체가 참여했다.

온라인 학술대회 홈페이지 2
온라인 학술대회 홈페이지 2

치과의사 보수교육 4점이 인정된 이번 온라인 학술대회에는 Dennis TARNOW(미국콜럼비아 대학) 교수, Hitoshi KATO(동경의과치과대학) 교수, 조석환(미국 텍사스 A&M 대학) 교수 등 3명의 해외 연자를 비롯해 총 16명의 연자가 강연했다.

아울러 프리콩그레스에서는 구연 발표를 비롯해 신임전공의 오리엔테이션, 전공의 연차별 교육, 우수보철의사 과정 졸업식 등 교육에 꼭 필요한 과정이 진행됐다.

구연 및 포스터 발표에서 구연 우수발표상은 신현섭(단국치대), 윤명아(연세치대), 장원웅(분당서울대병원), 최영균(경희치대) 선생이, 포스터 우수발표상은 강민정(연세치대), 박루디아(전남치대), 유성근(서울치대), 이설화(부산치대), 이은수(전남치대), 지승석(강릉원주치대) 선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구연 우수발표상 2등에는 김건민(연세치대), 이성희(경희치대), 임지훈(단국치대), 홍성만(경희치대) 선생이, 포스터 우수발표상 2등은 박주영(전남치대), 박철우(서울행복담은치과), 안세준(단국치대), 정윤주(부산치대), 탁상명(부산치대), 한철관(연세치대) 선생이 차지했다.

보철학회에서는 학술대회 기간 중 홈페이지 내 온라인 부스 방문 및 영상 시청 등 일정한 조건을 만족한 참가자에 대해 경품 추첨을 진행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했다.

경품추첨 및 감사인사는 학술대회가 마무리된 후 516일 대한치과보철학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권긍록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학술활동에 제약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대면비대면 방식이 공존하는 보철학회 학술대회에 적극 참여해주신 회원 및 치과의사 선생님들에게 감사하다면서 항상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는 여러 기자재 업체에도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보철학회는 124~5일 양일간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86회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2021 보철학회 신임 전공의 오리엔테이션
2021 보철학회 신임 전공의 오리엔테이션
우수보철 졸업식
우수보철치과의사 졸업식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