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giCore 유저인터뷰] 은혜치과 유재민 원장
[MagiCore 유저인터뷰] 은혜치과 유재민 원장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5.13 12:42
  • 호수 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잡한 시술과정 줄인 독보적 디자인의 임플란트 시스템”

“IBS Implant 시스템은 사람의 인체 내 힐링과정을 최대한 자연스럽게 좇아가는 시스템이에요. GBR 등의 복잡한 시술과정이 별로 필요 없으니 술자나 환자가 얼마나 편하겠습니까?”.

유재민(은혜치과) 원장은 “IBS Implant 시스템이 임플란트 디자인의 세계적 트렌드가 될 것이라며 유저로서의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유 원장은 투피스 임플란트도 보통 드릴링 하라는대로 프로토콜을 따르면 되고, GBR을 하더라도 대부분 결과가 괜찮기도 하지만, 환자 구강 내에서 기능을 하는 과정에서 주저앉는 특성이 있다거나 파절되기도 한다그러나 IBS Implant는 파절이나 터짐 등이 있을 수 없는 디자인 자체의 특성상 이 같은 문제가 전혀 없다고 설명했다.

특히 투피스는 오픈해 염증 조직을 처리한 후 뼈이식을 하고, 멤브레인을 덮는 방식이지만 IBS Implant는 멤브레인을 사용하지 않는다면서 술자에게는 시술이 편한 임플란트이면서, 환자의 구강 내에서는 오랜기간 안정적으로 기능할 수 있는 임플란트라고 강조했다.

IBS Implant 시스템은 최소침습적이다보니 힐링 과정 자체가 빠르게 일어나고 통증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그는 환자 마취 후 2~3분 기다렸다가 바로 기다렸다가 바로 시술하고, 5분도 안돼 마무리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붓지도 않고 아프지도 않으니 환자들이 만족하고, 술자는 물론 우리 치과의 치과위생사들도 복잡한 시술 과정 없이 임플란트 케이스를 잘 마무리할 수 있어서 IBS Implant를 좋아한다고 귀띔했다.

 

임플란트 숙련가에게 환상적

유 원장이 임상에서 IBS Implant를 사용한 지는 약 6년 정도 됐다. 그 전까지는 유 원장도 국내 임상가들이 많이 찾는 삼각나사 방식의 임플란트를 써온 임상가다.

그러나 IBS Implant에 익숙해진 후 그는 임플란트 임상의 약 70~80%IBS Implant를 사용하고 있다.

유 원장은 “IBS Implant를 골프에 비유하면 60도 웨지와도 같다면서 하이 테크닉을 구사할 줄 아는 치과의사가 IBS Implant를 만나면 너무 환상적이고, 비기너라 하더라도 IBS Implant의 경험이 여러 번 쌓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초반에 시스템에 익숙해지는 러닝커브가 필요하지만 고유의 프로토콜을 이해하기만 하면 너무 쉬운 임플란트 시스템이 바로 IBS Implant라는 것.

그는 이미 익숙해진 임플란트 시스템이 있는데 굳이 강의 듣고, 고생하면서 바꿀 필요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조금만 이해하려고 노력하면 IBS Implant가 정말 좋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나 역시 처음에는 사용 비중이 높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절로 손이 IBS Implant로 간다고 밝혔다.

 

투피스 장점 유지·부작용은 낮춰

유 원장은 “IBS Implant가 훌륭한 이유는 단순히 삼각나사와 사각나사의 차이가 아니라 임플란트 디자인의 차이라고 설명하고 일체형이지만 투피스 임플란트인 IBS Implant는 투피스의 장점을 가지면서도 부작용이나 감염 위험성이 매우 낮아 환자는 식립 후에도 건강한 치주 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발치와 즉시 임플란트 수술 시 발치창의 빠른 치유 능력을 잘 활용할 수 있는 얇고 폭이 넓은 Pin Thread가 특징이라며 신속하고 우수한 초기고정력을 얻을 수 있고, 치료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임플란트 코어 폭경이 작아 골폭이 좁은 곳에서도 교합압을 충분히 받아낼 수 있는 식립이 가능하고, 상악동 리프트 시술에서도 아주 용이하다면서 임플란트와 부속 제품들, 접촉 기구들 사이의 정밀도가 매우 우수해 술자의 조작이 정확하게 전달되고 편리한 것이 장점이라고 임상가에게 유익한 특징들을 설명했다.

유 원장은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요소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점차 환자에게 데미지를 적게 하면서도 술자가 피곤하지 않은, 즉 환자와 치과의사가 모두 편하게 치료할 수 있는 트렌드가 대세를 이룰 것이라며 “IBS Implant는 치과의사라면 누구나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임플란트 시스템이라고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