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주제 ‘턱관절염을 말하다’ 학술대회 개최
대주제 ‘턱관절염을 말하다’ 학술대회 개최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4.29 10:27
  • 호수 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 관절염의 병태생리, 검사법 및 치료법 다뤄 … 보수교육 2점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회장 안형준)가 오는 24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2021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온라인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턱관절염을 말하다(Let’s talk about TMJ osteoarthritis)를 대주제로 열린다.

첫 번째 연자로 나서는 옥수민(부산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는 턱관절염의 병태생리: why & how?’를 연제로 임상 노하우를 제시한다.

이어 이채나(연세치대 영상치의학교실) 교수의 턱관절염의 영상검사: recent imaging technique of biophysiology’ 강연과 임현대(원광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의 턱관절염의 치료: evidence based approach’ 강연에 이어 권정승(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의 턱관절염 환자의 삶의 질: living with TMJ osteoarthritis’ 강연이 진행된다.

안형준 회장은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사회의 모든 면에서 힘들고 어려운 시기가 지속되고 있지만,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의 여왕 5월에 턱관절질환 및 구강안면통증 분야에 있어서 당당히 최고의 리딩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가 학술대회를 준비했다이번 학술대회는 턱관절염을 말하다를 주제로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턱관절염의 병태생리, 검사법 및 치료법에 대해 우리 치과의사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을 알차고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시간적, 공간적 제약 없이 여러 번 반복해서 들을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학술대회의 장점을 살려 턱관절염에 대한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고, 선진적인 식견과 경험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는 치과의사 보수교육 점수 2점이 주어진다.

등록은 대한측두하악장애학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