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보험, 달라진 제도부터 올바른 청구까지
치과보험, 달라진 제도부터 올바른 청구까지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4.15 11:05
  • 호수 11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건강보험협회, 오는 25일 ‘온라인 학술대회’ … 공인강사 5명 핵심만 전달

올해 새롭게 달라진 치과보험 제도부터 올바른 보험청구까지 자세히 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가 오는 2512시부터 18시까지 온라인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서정희 강사가 달라진 치과건강보험 HOT 이슈를 연제로 포문을 연다.

서 강사는 새롭게 달리진 치과보험을 소개하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조은주 강사의 원활한 진료기록 및 청구를 위한 전자차트 활용강연과 임경은 강사의 소액진료라고 우습게 보지 말라강연이 진행된다.

두 명의 연자는 다년간 경험과 교육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참가자들에게 공유할 예정이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전서현 강사의 생애주기별로 알아본 치과진료와 보험청구강연과 신은채 강사의 헷갈려서 실수하는 보험청구, 사례별로 알아보는 사후관리 대처방안강연이 진행된다.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관계자는 최근 건강보험재정의 보호와 확충방안으로 진료비청구심사 및 사후관리가 강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험청구관련 업무의 중요성이 나날이 강조되고 있다. 따라서 치과에서 청구를 담당하는 직원 업무처리 능력이 매우 중요 시 되고 있다면서 치과 내 보험청구 담당자와 함께 보험진료 환자에 대한 진료비 수납을 하고 있는 수납 담당자까지도 보험 규정의 해석이나 수시로 변경되는 사항들을 꼼꼼히 챙기고 반영할 수 있는 습관을 길러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사전등록비는 정회원 4만 원, 일반회원 7만 원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전화(02-831-186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치과인 2021-04-15 12:20:58
나 등록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