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OF DENTIS’ 치과 임상 커뮤니티 패러다임 바꾼다
[탐방] ‘OF DENTIS’ 치과 임상 커뮤니티 패러다임 바꾼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4.08 17:50
  • 호수 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티스, 교육‧임상‧문화‧온라인 콘텐츠까지 제공 … “열린 소통 공간” 호평
젊은 감각 플랫폼 ‘서울문정캠퍼스’ … ‘오아시스’ 등 온택트 시대 선도
덴티스서울문정캠퍼스 1
덴티스서울문정캠퍼스1

덴티스(대표 심기봉)‘OF DENTIS’는 지난해 9월 공식 오픈한 교육&문화 플랫폼으로, 이미 많은 치과의사들 사이에서 젊고, 활동적인, 그리고 확장성을 가진 열린 소통 공간이라는 호평을 얻으며, 관심을 받고 있다.

 

덴티스서울문정캠퍼스2
덴티스서울문정캠퍼스2

자유로운 소통 공유문화

‘OF DENTIS’‘Connect Dentistry’를 핵심가치로 추구하며, 다양한 임상과 교육을 개발해 함께 지식을 공유하고, 배움을 통해 성장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멤버들 간의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새로운 공유문화를 만들어가도록 다양한 임상, 교육, 문화 활동 등을 다채롭게 기획 및 지원하고 있다플랫폼을 방문한 치과인들과 학술적, 임상적 교육에 대해 함께 지식을 공유하고, 배우고, 성장하는 가치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덴티스서울문정캠퍼스3
덴티스서울문정캠퍼스3

신개념 교육문화 만들어가

현재 ‘OF DENTIS’는 세미나, 심포지엄, 소모임, 토크 콘서트 등을 결합형 소셜 클럽이라는 공간을 통해 이전에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교육을 연구 개발해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하나의 공간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 신개념 교육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에 중점을 뒀다는 게 덴티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덴티스 아지트서비스를 통해 덴티스와 사용자 또는 사용자와 사용자가 함께 쓰고 공유하는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구성했다.

덴티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활용한 임상 영상 및 임상 콘텐츠, 최신 제품 및 학술 정보, 이벤트 등을 실시간으로 공유한다.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를 기호에 맞게 선택적으로 경험할 수 있으며, 임상과 진료에 대한 궁금증을 부담 없이 질의하고 자유롭게 상호 간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

수강자와 연자간의 상호소통이 가능하고, 덴티스 디렉터들이 제공하는 임상 질문에 대한 치료계획 제안이나 피드백이 가능하다는 점은 ‘OF DENTIS’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OF DENTIS’치과 경영 아카데미도 운영한다. 전문가와 함께 하는 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실전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치과에서 고민하는 경영 및 마케팅 솔루션 전략을 심층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오아시스’ 월별 세미나 스케줄

 

젊은 감각 플랫폼 문정캠퍼스

‘OF DENTIS’가 치과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다양한 교육 및 서비스들을 덴티스만의 젊은 감각으로 풀어낸 플랫폼의 기능을 한다면, 구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바로 덴티스 서울문정캠퍼스다.

덴티스 서울문정캠퍼스는 서울 지역의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월 오픈했으며, 또 하나의 교육·문화 신호탄을 쏘아 올려 임상의들의 이목을 다시 한 번 집중시켰다.

덴티스 서울문정캠퍼스는 최대 80여명까지 수용 가능한 세미나실과 덴티스의 신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핵심 제품들을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쇼룸, ‘OF DENTIS’의 새로운 교육 서비스 제공을 위한 오픈형 강의장,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스튜디오로 구성됐다.

먼저 세미나실은 FHD 초대형 LED를 각 세미나실에 설치하고, 계단식 강의장을 갖춰 보다 쾌적하게 임상 강연에 최적화된 환경을 구현했다.

단독 강연은 최대 80, 핸즈온 강연은 최대 40명까지 가능한 국내 단일 세미나실 최대, 최고의 설비를 갖췄다.

로비 공간은 새로운 교육·문화 서비스 활동에 중점을 둔다는 취지에 따라 세미나에 참석한 고객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관계자의 상담도 가능하게끔 상호소통이 가능한 강연장으로 트랜스포밍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온라인 콘텐츠 오아시스시작

이런 가운데 최근 덴티스는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시공간적인 한계를 넘어 자유롭게 교육받을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 콘텐츠 오아시스의 시작을 알려 관심을 끌고 있다.

오아시스<! 아주 신박한 덴티스 시스템>이라는 약어로 약 10~15분 분량의 온라인 영상 콘텐츠다.

각 제품의 특장점을 짧은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소개하고,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쉽게 사용법을 익힐 수 있게 만드는 의도에서 기획됐다.

오아시스는 덴티스를 접하는 사용자들이 부담 없이 다양한 제품들을 두루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기획의도가 그 빛을 발하고, 덴티스를 현재 사용하는 유저들 역시 새로운 아이템의 구매를 고민하던 제품에 대해서 영상을 통해 먼저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라 볼 수 있다.

영상 내에서는 각 제품의 소개, 제품 언박싱, 활용 가이드, 가장 두드러졌던 장점 및 유저가 전하는 리얼 리뷰, 임상 팁, 종합적인 총평 등을 담아냈으며, 세미나에서 만나볼 수 있던 수려한 연자진들이 함께하는 점 또한 주목된다.

오아시스는 지난 3월부터 행보의 시작을 알렸다. 324일 티저 영상을 공개한 후 331일에는 본편 영상을 공개했다.

오아시스1편은 지난 실수담(실수하는 모든 임상의를 위한 랜선 상담소)’을 통해 큰 호응을 얻은 김용진(일산앞선치과) 원장과 덴티스의 대표 보철 연자 나기원(연수서울치과) 원장이 제작에 참여해 덴티스의 대표 임플란트 보철 편의 제품인 ‘Multi Use Coping’이 가지는 장점과 의미에 대해서 솔직하고 편안하게 이야기 해보는 내용으로 영상을 이끌었다.

덴티스는 ‘OF DENTIS’ 홈페이지와 덴티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매월 새로운 아이템으로 오아시스영상을 업로드할 예정이다.

또한 오아시스콘텐츠 시청 후 해당 제품을 구매를 희망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구매까지 ‘MARKET’ 페이지를 통해 한 번에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만들었다.

오아시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프로모션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OF DENTIS(www.OFDENTIS.com)’ 홈페이지, ‘덴티스 공식 유튜브(https://youtube.com/user/dentiskorea)’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