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부, 오는 24일 치과간호조무사 교육
인천지부, 오는 24일 치과간호조무사 교육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4.01 08:58
  • 호수 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막바지 점검 실무모임 가져 … 치과 취업 매칭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정우, 이하 인천지부)는 인천지부 회원들을 위한 원활한 진료보조인력 배출을 위해 인천간호조무사협회와의 공동교육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실무모임은 지난달 5일 강정호 수석부회장의 주관하에 개최됐다.

이날 모임에서는 오는 24일로 예정돼 있는 ‘2021년도 간호조무사 교육 및 치과 취업과정막바지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간호조무사 및 예비 간호조무사를 대상으로 치과 전문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치과 취업을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만큼 이번 교육도 양질의 내용을 구성했다

24일에는 구강악안면외과, 보철과, 보존과, 치주과로 파트를 나누어서 간호조무사들이 치과진료에 대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

 모임에 참석한 실무이사진들은 간호조무사 치과 취업과정 수강생들이 치과 취업 후에도 자기계발과 장기근속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유용한 강연이 돼야 한다며 직접적인 치과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한바다 치무이사는 더 많은 간호조무사들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인천시간호조무사회의 협조를 구하고, 홍보를 진행하고 있다교육 후에는 관내 회원치과와 취업 매칭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인천지부 차원에서 적극 홍보에 나서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실무모임에서는 교육을 이수한 간호조무사들의 취업 희망 지역을 파악하고, 간호조무사 구인이 필요한 인천지부 회원 치과를 파악하여 직접 매칭이 이뤄질 수 있도록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운영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강정호 수석부회장은 보다 많은 간호조무사들이 치과 취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와 교육에 심혈을 기울임과 동시에 인천지부를 통한 취업연계가 가능하다는 점을 회원에게도 적극 홍보해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인천치과의사회와 인천간호조무사회와 공동진행하는 교육으로서, 잠시 휴직하고 있는 간호조무사들의 치과 취업 희망자들에게 치과진료보조부담에 대한 문턱을 낮추는데 큰 의의를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