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부 “올해 회비 20% 인하한다”
대구지부 “올해 회비 20% 인하한다”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3.26 09:13
  • 호수 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병행 총회 … 신입회원 입회비 상향 등 통과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 이하 대구지부)가 코로나19로 인한 회원들의 사정을 고려해 한시적으로 회비를 20% 인하한다.

대구지부는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 가지 형식을 병행해 총회를 열고, 이 같은 안건을 통과시켰다.

온라인 총회는 사전에 배부한 총회 유인물을 대의원들이 검토하고, 총회 개최 전 1주일 동안 대의원 전용 온라인 게시판과 메신저를 통해 대의원들의 의문점 등을 질문을 받고 집행부가 답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317일에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제40차 정기 대의원총회 회의록과 2020 회계연도 감사·회무·결산보고, 회칙 개정, 2021 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일반의안 등의 찬반 투표를 실시했다.

이어 318일에는 대구지부 임원과 의장단, 감사단, 구회장 등 최소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대구지부 치과의사회관에서 오프라인 총회를 열고,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통해 모든 회원이 총회 안건 처리를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지부는 이번 총회에서 회비를 납부하면 정회원으로, 입회비를 유예하면 준회원으로 회원을 구분하는 회칙개정안 현재 개원의의 1/2 수준인 봉직의 회비를 개원의와 동일하게 변경하는 안 장기 미납회원의 3년 이상 경과된 회비는 복지기금으로 전입해 관리하는 등의 회칙개정안을 통과시켰다.

또한 일반의안으로 신입회원 입회비 150만 원200만 원 상향 조정 복지기금 지급연차 연회비 납부 2030년으로 상향 조정하는 안건들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한편, 이날 1부 행사에서는 박종호 의장의 개회사와 이기호 회장의 인사를 비롯해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의 축사, 왕루이빈 대만 타이난 치과의사회장의 축사를 강동화 총무이사가 대독했으며, 대구광역시장상과 대한치과의사협회장상,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장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대구지부는 지난 3일 대의원 121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총회 개최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한 결과 총 121명 중 82(투표율 67.8%)이 선거에 참여했으며, 82표 중 찬성 81표로 온라인 총회 개최를 결정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