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합학회, 교합아카데미 ‘온라인으로 만나다’
교합학회, 교합아카데미 ‘온라인으로 만나다’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3.11 09:50
  • 호수 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MD 치료·교합의 기초·임상교합 등 3가지 세션
‘대한민국 최고의 실전 교합 프로그램’ 한 달간 진행

대한턱관절교합학회(회장 오상천, 이하 교합학회)4월 한 달간 ‘2021년 교합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한 교합아카데미는 대한민국 최고의 실전 교합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번 교합아카데미는 TMD 진단과 치료 교합의 기초와 활용 임상교합 마스터 등 3가지 세션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TMD 진단과 치료세션에서는 김성택(연세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의 최신 TMD 진단 및 치료법의 선택’·‘이갈이, TMD 환자에서 장치치료’, 진상배(메디덴트구강내과치과) 원장의 ‘TMD 자가요법, 물리치료, 약물치료’·‘치과보험청구 기초 및 TMD 보험청구강연이 진행된다.

교합의 기초와 활용세션에서는 이재훈(연세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교합/보철 치료 시 진단과 치료계획의 중요성’, 백장현(경희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교합기 선택 시 고려사항’, 서재민(전북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고정성 보철의 교합조정’, 이경제(조선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자연치 교합조정강연이 진행된다.

임상교합 마스터세션에서는 장원건(마일스톤즈치과) 원장의 교정치료: molar uprighting’, 이양진(분당서울대병원) 교수의 임플란트 교합오류의 문제점과 해결: Part 1’, 박찬진(강릉원주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총의치 수직고경 결정방법’, 신수연(단국치대 보철학교실) 교수의 성공하는 국소의치를 위한 가이드라인: Part 1’ 강연이 진행된다.

등록은 이달 26일까지이며, 문의는 전화(070-4606-1980)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