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치과연구회, ‘모발 굵기 와이어’로 교정치료 하기
포괄치과연구회, ‘모발 굵기 와이어’로 교정치료 하기
  • 덴탈iN 기자
  • 승인 2021.02.25 19:35
  • 호수 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윤식 교수 경험 바탕 ‘이와이어라이너’ 소개

한국포괄치과연구회(회장 이철민, 이하 K-IDT)가 오는 15전윤식 교수 초청 특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온라인에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전윤식(이화여대) 명예교수가 단독 연자로 나서 모발 굵기 와이어로 교정치료 가능한가?’를 연제로 수년간 연구하고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와이어라이너를 소개한다.

전윤식 명예교수는 25년 전에 투명교정장치가 교정시장에 출시되었는지를 생각해 보적이 있나? 환자는 브라켓을 원하지 않는데 의사는 브라켓만을 고집했기 때문이라며 그 당시 환자의 절실한 요구가 무엇인지 확신한 개발자(실리콘 밸리 엔지니어)들이 수퍼 컴퓨터를 이용해 투명교정장치를 교정시장에 내놓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교정의사들은 투명교정장치로는 발치 교정치료가 불가능하다고 장담했지만, 이제는 이마저도 인정하게 됐다. 이제 브라켓을 이용한 교정치료는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해야 한다면서 다시 말해 브라켓 교정치료의 효과는 확실히 입증되었으니 그 핵심이 와이어임을 강조하고, 환자 입장에서 안 보이거나 덜 보이면서 통증을 현저히 줄여주면서도 치료 기간도 단축시킬 수 있는 모발 굵기 와이어를 이용한 새로운 치료방법에 도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철민 회장은 “‘환자 중심의 협진 치료로 최상의 치료결과를!’이라는 모토로 지난 2015년 발족한 K-IDT는 매년 국내의 유명 연자를 초청해 학술대회를 개최해왔다“2021년 올해의 첫 번째 학술대회는 전윤식 명예교수를 초청해 모든 치과의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번 학술대회의 등록비는 회원 무료, 비회원 2만 원이며, 특전으로 33,000원 상당의 이와이어라이너한 세트가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