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협회대상에 ‘이수구 고문’
치협, 협회대상에 ‘이수구 고문’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1.02.19 08:59
  • 호수 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법의료광고 점검 … 치협 창립일 공청회 개최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이상훈, 이하 치협)는 지난 16일 비대면 정기이사회를 열고, 협회대상(공로상) 후보자 추천, 회무열람규정 개정, 불법의료광고 근절 정책 추진경과 등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정기이사회에서는 이사회 추천으로 이수구 고문을 협회대상 공로상 후보자에 올리기로 최종 의결했다.

이수구 고문은 2008년 대한치과의사협회 27대 회장, 2012년 제3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총재 등 주요 보직을 역임했다.

또 이사회에서는 18개 시·도 지부의 협회장 표창패 수상 후보자(43)를 확정했으며, 회무열람의 기본 요건을 보다 명확히 하도록 하는 내용이 포함된 회무열람규정 개정을 의결했다.

또한 31대 집행부 역점 추진정책인 불법의료광고 근절을 위한 조치 경과에 대한 보고와 향후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치협 관계자는 지난 202011월 상습적 불법의료광고를 자행한 10개 의료기관에 대한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고발과 관련해 현재 강남경찰서로 5기관, 서초경찰서로 5기관 등으로 사건이 이송돼 진행중에 있다현재까지 세 차례에 걸쳐 10기관 중 7기관의 고발인 조사를 마쳤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치협은 202116일부터 122일까지 2주간 6개 지부(서울, 부산, 대구, 경기, 강원, 제주)로부터 97개 의료기관 136건의 불법의료광고 신고 및 제보를 접수했다.

지역별 불법의료광고 제보 현황을 보면 서울 56기관(87) 부산 12기관(15) 대구 2기관(2) 경기 23기관(26) 강원 1기관(1) 제주 3기관(5) 등이다.

이상훈 회장은 “10개 의료기관을 전격 고발한 것은 일벌백계 차원의 의미와 함께 치과계에 경종을 울려 더이상 의료광고 위반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환기 차원이 더욱 강했다앞으로 신고 및 제보된 내용을 중심으로 분류와 정리 작업을 거쳐 순차적으로 계속 고발조치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이사회에서는 치의신보 협회장 선거보도 조사 특별위원회 회의 결과보고가 있었다.

1, 2차에 걸쳐 진행된 회의에서 선거보도 관련 사실관계 확인 선거보도 관련 검토가 중점 논의됐다

2차 회의에 참고인으로 참석한 박병기 대의원은 비록 선거 과정에서 억울한 내용들이 있었지만, 이번 회의를 통해 치의신보 발행 시스템을 잘 알 수 있었고, 치의신보 보도지침 등의 내용을 충분히 인지했으므로, 소명이 어느 정도 이루어졌다특히 최치원 총무이사 및 정영복 전 공보이사 등 치의신보의 미래를 걱정하는 모습을 보며 치과인으로서 공감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34일 치협 창립일에 관한 2차 공청회를 개최 확정 국가구강검진 현장평가 차입금 상환 연기 42APDC 한국대표단 구성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후보자 추천 등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