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OMI, 온라인 특강 ‘GBR 클라쓰’ 성공적 마무리
KAOMI, 온라인 특강 ‘GBR 클라쓰’ 성공적 마무리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12.24 12:07
  • 호수 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강연과 VOD 접목 … 새로운 우수회원 발굴

대한구강악안면임플란트학회(회장 장명진, 이하 KAOMI)가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한 온라인 특강을 성황리에 마쳤다.

‘GBR 클라쓰를 주제로 열린 이번 특강에서는 3명의 연자가 GBR의 대표적 주제인 골이식재, 차단막, 합병증 해결에 대해 열띤 강연을 펼쳤다.

먼저 손영휘(e-좋은치과) 원장은 골난하네~: 실패를 줄이는 골이식재의 선택기준을 연제로 동종골과 이종골의 특성을 살려 적절한 케이스에 사용하는 선택기준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이어 김정현(수원e-튼튼치과) 원장이 막막하네~: 성공적인 GBR을 위한 차폐막 선택 가이드라인을 연제로 여러 가지 차폐막의 특성과 적절히 사용된 케이스 및 선택기준에 대해 다뤘다.

또한 김현종(가야치과병원) 원장은 난감하네~: 슬기로운 GBR 합병증 대처법을 연제로 강연에 나서 골이식 시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난감한 합병증 증례와 함께 여러가지 해결방법들을 제시했다.

또한 이번 특강 홍보기간 동안 KAOMI 우수회원 취득을 위한 고시 신청을 받았으며, 27명이 고시를 통해 KAOMI 새로운 우수회원이 됐다.

KAOMI는 매년 우수회원을 위한 1~2회의 특강을 개최하며, 가입 후 3년이 지난 회원 중 특강을 1회 이상 수료한 정회원에 한해 우수회원 신청을 받는다.

이번 온라인 특강은 첫날인 14일에는 연자들이 온라인 실시간으로 생생한 라이브 강의를 진행했으며, 15일부터 20일까지는 VOD 다시보기를 제공했다.

김성균 조직위원장은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세미나가 어려워진 요즘 연자들의 훌륭한 강의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아울러 놓친 부분을 다시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라이브 스트리밍과 VOD를 동시에 기획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