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철학회, 첫 ‘온라인 학술대회’ 1,431명 등록
보철학회, 첫 ‘온라인 학술대회’ 1,431명 등록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12.24 12:05
  • 호수 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누적 접속자 4,046명 … 정기총회도 안전하게 마무리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권긍록, 이하 보철학회)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8일까지 진행한 84회 온라인 학술대회가 마무리됐다.

‘Preparation for the next decade of Prosthodontics’를 대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보철치료의 기본부터 최첨단의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보철적 응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치과보철학 분야를 망라하는 학술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총 등록인원은 1,431, 같은 날 다중 접속을 1회로 기록했을 때 누적 접속자 총계는 열흘간 4,046명이었으며, 가장 접속자가 많은 날은 545명이 학술대회 웹페이지에 접속해 강연을 시청했다.

보철학회 관계자는 최초로 온라인 학술대회를 준비하면서 강연 내용은 물론 영상의 질을 높이고 참석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학술대회 기간 중 개선이 필요한 문제들은 즉각적으로 개선하는 등 큰 문제 없이 성공적으로 학술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해외 연자 2명을 포함해 총 12명의 연자가 사전 녹화한 동영상을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2020~2021년 우수보철치과의사 과정의 입학식 및 제1강의 영상도 학술대회 홈페이지 내에 게시됐다.

특히 영어세션을 포함한 구연 발표에는 총 30명이 참가했으며, 여러 기관에 소속된 46명이 온라인으로 포스터를 발표했다.

엄정한 심사를 거친 결과, 우수발표상(구연)에는 안종주(부산치대) 이예진(강릉원주치대) 이원중(강동경희대치과병원) 장우형(전남치대) 선생이 수상했으며, 우수발표상(포스터)에는 김예지(단국치대) 손영탁(경북치대) 양민성(서울치대) 이강신(전북치대) 이성희(경희치대) 이영지(원광치대) 임창희(연세치대) 차민상(강릉아산병원) 선생 등 8명이 선정됐다.

한편, 같은 기간 온라인으로 개최된 2020년 보철학회 정기 대의원총회에서는 한중석 전회장, 김성훈 전 대전충청지부장, 조신석 전 광주전남지부장, 김재희 전 경남울산지부장, 김소진 전 대구지부장, 김성훈 전 Editor-in-Chief가 공로패를 수여했다.

또한 10명의 박사학위를 수여한 회원들에게도 표창장을 전달했다.

권긍록 회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보철학회에서 처음 시도한 온라인 학술대회를 잘 준비해준 학회 임원 및 사무원들에게 감사드리며,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 적극적으로 등록해 참여해준 회원 및 치과의사들과 물심양면으로 성원해준 여러 관련 업계에도 특별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