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국치과의료연감’ 발행
‘2019 한국치과의료연감’ 발행
  • 덴탈iN 기자
  • 승인 2020.10.22 11:26
  • 호수 9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연구원, 구강건강수준 및 치과산업 정리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료정책연구원(원장 김영만, 이하 정책연구원)‘2019 한국치과의료연감을 발행했다.

정책연구원은 2013년부터 치과의료계의 통계적 기초자료를 구축하고, 정책결정자 등 관계자에게 치과계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국치과의료연감을 발행하고 있으며, 올해로 7번째 발행이다.

실제로 한국치과의료연감은 치과계의 유일한 통계자료집으로 각종 치과의료 및 구강보건 정책과 학술연구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연감의 주요 내용은 구강건강수준 및 결정요인 치과의료자원 치과의료 재정 및 이용 구강보건정책 및 사업 구강보건의료 관련 교육 및 연구 치과의료산업 치과계 주요단체 사업 현황 등 총 8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정책연구원 측에 따르면 기존 연감의 통일성을 유지하고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각 지표에서 수집할 수 있는 과거 년도의 데이터를 추가해 장기적인 동향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고, 한국치과기재산업협회를 치과계 주요단체에 추가하여 내용을 보완했다.

김성균(정책연구원) 부원장은 한국치과의료연감이 어느덧 치과계의 유일무이한 통계집으로 자리 매김했다차곡차곡 누적된 자료들이 치과계 정책을 수립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영만 원장은 올해 연감이 발행되는데 애써준 모든 사람들에게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치과의료정책연구원은 치과계에 발전적인 자료 생산과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9 한국치과의료연감은 치과의료정책연구원 홈페이지(www.hpikda.or.kr)에서 PDF 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