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국내 임플란트 제조사 신뢰도 1위
오스템, 국내 임플란트 제조사 신뢰도 1위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0.10.15 09:46
  • 호수 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사 2,000명 설문 …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스템임플란트’

픽스처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치과 디지털 커뮤니티 덴트포토에서 진행한 국내 임플란트 업체 신뢰도 조사에서 올해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5일까지 덴트포토 회원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2,000여명의 치과의사가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세부 설문 항목은 국내 임플란트 업체 신뢰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를 묻는 3가지 문항으로 구성됐다.

먼저 국내 임플란트 업체에 대한 신뢰도를 묻는 질문에는 오스템이 35%, 덴티움이 25.35%, 네오바이오텍이 10.05% 순으로 나타나 오스템이 2, 3위 업체와 높은 격차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를 묻는 항목에서도 역시 오스템이 40.037%2위인 덴티움과 두 배 가량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를 묻는 설문에서는 오스템이 21.229%1위를 차지했으며, 없음이 18.25%, 덴티움이 14.96%순으로 나타났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이 덴트포토가 진행한 국내 임플란트 업체 신뢰도 조사에서 신뢰도 부문은 물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등 모든 항목에서 매년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객인 치과의사가 오스템 브랜드에 대한 깊은 신뢰를 보여 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오스템은 실제 세계 최고의 임플란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R&D와 품질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매출액의 7%R&D에 투자하고 있으며, 치과의료분야 14개 연구소를 설립하고 치과의사의 성공적인 진료에 필요한 기술과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품질 또한 제품 개발부터 출하 후 고객이 사용할 때까지 모든 단계를 체계적이고 깐깐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한국과 미국, 중국 등지에 생산본부를 두고, 글로벌 연간 1,300만 세트를 생산할 수 있는 첨단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 덕분에 오스템의 임플란트 R&D와 품질 경쟁력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지난 2017년 픽스처 판매량 세계 1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최근에는 마곡 중앙연구소로 본사와 연구소 이전을 완료해 오스템의 R&D 역량은 보다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오스템 마곡중앙연구소는 연면적 21,516, 대지면적 4,397평에 지하 2, 지상 10층 건물 2개 동 규모이며, 이중 연구소가 차지하는 규모는 9,000평에 달한다.

오스템 관계자는 오스템은 마곡 중앙연구소 입주를 계기로 글로벌 치과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R&D 역량 강화에 매진할 계획이라며 국내외 치과의사의 진료 편의성 개선과 임상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