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나비 누적 식립 40만 홀 돌파 ‘기염’
디오나비 누적 식립 40만 홀 돌파 ‘기염’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10.15 09:42
  • 호수 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 중 최초 … ‘새로운 역사’


디오(대표 김진백)의 디오의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DIOnavi)’가 지난 13일 기준 누적 40만 홀을 돌파, 홀 수 기준 최다 식립기록을 이어가며 새로운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다.

디오나비가 전 세계를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가운데 이 기록을 어디까지 이어갈지 치과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 40만 홀 돌파

디오는 지난 2014년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 디오나비를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했다.

오랜 연구기간을 통해 완성된 디오나비는 뛰어난 안전성과 정확성, 편의성으로 압도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임상가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디오나비는 출시 3년만인 지난 2017년 누적 식립 10만 홀을 달성, 전 세계 6개국에 글로벌 센터를 구축하는 등 해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어 1년 뒤인 2018년에는 해외 시장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며 누적 20만 홀 돌파에 성공했다.

디오는 이에 그치지 않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5가지의 3D Printing Materials 라인업을 구축하고 Auto merging S/W를 개발하는 등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지속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누적 식립 30만 홀 돌파에 이어 올해 40만 홀 돌파를 달성했다.

디오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유행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1년 만에 40만 홀 돌파를 달성하며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 중 가장 돋보이는 성과를 만들었다면서 이는 원내에서 직접 가이드를 프린팅한 케이스는 포함하지 않은 것으로, 이를 포함한다면 누적 식립 40만 홀을 훌쩍 뛰어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디오나비40만 홀 돌파는 단순 식립 개수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다.

그동안 축적된 데이터를 통해 다양한 임상케이스에서도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40이라는 누적된 숫자는 어떤 가이드 시스템보다도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끝이 없는 진화, 투명가이드 출시

디오는 서지컬 가이드용 첨단 신소재 ‘DIOnavi-SG02’를 개발하며 기존 가이드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데 성공했다.

‘DIOnavi-SG02’는 투명 가이드로 제작돼 기존 소재보다 투명성이 뛰어나다.

임플란트 시술 시 술자의 시야 확보에 용이하고, 슬리브의 완전 체결 상태도 눈으로 직접 확인 가능해 정확성과 편리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80MPa 이상의 굽힘 강도와 높은 탄성력 및 인성력으로 가이드 파절 현상을 최소화해 사용성을 한층 더 높여주는 효과를 만들었다.

향후 디오는 투명가이드의 개발 등을 통해 더 진화된 모습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술자와 환자 모두를 사로잡다!

디오나비는 진단에서부터 치과 치료 전 과정을 100% 디지털화한 시스템이다.
수술 전 3D 모의시술을 통해 개인의 구강구조에 맞게 식립 위치와 각도, 깊이까지 모두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교합과 응력분산까지 고려한 Top-Down 방식의 임플란트 플래닝으로 시술의 정확도를 더욱 높여준다.

특히, 무치악 환자나 발치 후 즉시 식립 같은 어려운 케이스에서 식립 오차를 줄여주는 등 안정적인 식립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한 풀 디지털 시스템인 만큼 환자의 통증과 불편함은 줄여주고 편의성은 높여 환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뿐만 아니라 3D 모의시술로 치료 전 과정을 미리 보며 환자에게 치료 계획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고, 환자의 이해도를 높여 상담 동의율을 높일 수 있다.

 

환자 위한 ‘DIOnavi. Full Arch’

디오는 지난 2018디오나비의 명성에 걸맞은 100% 풀 디지털 무치악 시스템 ‘DIOnavi. Full Arch’를 시장에 내놓았다.

‘DIOnavi. Full Arch’는 무치악 환자의 틀니 스캔부터 플래닝, 가이드 제작, 시술, 최종 보철까지의 치료 전 과정을 오차 없이 풀 디지털로 완성하는 시스템이다.

디오의 무치악 시스템은 많은 임상가들에게 무치악 환자를 위한 진화된 솔루션이라 평가받을 만큼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또한 최소 2일에서 딜리버리를 포함해도 최대 14일만에 환자 내원부터 최종 보철물 체결까지 모든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디오 마케팅팀 이용영 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디오나비가 누적 식립 40만 홀을 돌파하는 쾌거를 이뤄냈다디오는 앞으로도 술자와 환자 모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디지털 치료 혁신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