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 22일 하반기 치과의사 보수교육 스타트
연세치대 치의학교육원, 22일 하반기 치과의사 보수교육 스타트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10.15 09:13
  • 호수 9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정·임플란트·근관치료·소아치과 등 … 보수교육 2점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치의학교육원(원장 김지환, 이하 교육원)이 오는 22일부터 올 하반기 치과의사 보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2020 온라인 보수교육은 교정치료, 임플란트, 근관치료, 소아치과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학습의 장이 될 전망이다.

먼저 오는 22일과 23일에는 이기준(교정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당일 배워 당일 적용하는 역발상 minor tooth movement’를 연제로 전치부 BasicAdvanced 파트의 강연을 진행한다.

이 교수는 이어 오는 11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같은 연제로 구치부 BasicAdvanced 파트에도 연자로 나선다.

이 교수는 “‘남들은 다 되는 왜 나만 안될까?’, ‘교과서적으로 했는데 왜 안될까라는 고민을 해봤다면 본 강좌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생역학적 분석 및 감별진단을 통해 쉬워야 하는교정증례에서 실패없이 쉽게해결하는 치료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27임플란트 보철 유형별 예후강연에는 김지환(보철학교실) 교육원장이 직접 나서 치료 유형 및 부위에 따른 임플란트 시스템의 선택과 보철 치료 유형별 예후에 대해 문헌과 증례를 바탕으로 임상 가이드라인을 알아볼 예정이다.

내달 1일에는 김선일(보존학교실) 교수가 근관치료 초심자를 위한 Survival Kit’를 연제로 근관와동형성부터 충전까지, 근관치료의 전반적인 과정을 정리하는 강연을 진행한다.

아울러 신수정(보존학교실) 교수는 일상적인 근관치료 : 부족한 2프로 더하기를 연제로 근관치료 중 생길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함께 고민해보고 쉽게 풀어나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한다.

신 교수는 실제 근관치료에서 술자들이 궁금하고 어렵다고 느끼는 주제를 선정해 각 주제마다 주의해야할 점을 정리해보고, 교과서에서 배운 근관치료를 개원가에서 적용시 유의해야 할 점을 생각해 볼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0 온라인 보수교육의 마지막인 1212일에는 송제선(소아치과학교실) 교수가 다양한 소아치과 증례들과 전치부 레진수복의 실제적 테크닉을 연제로 강연에 나서 하반기 온라인 보수교육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송 교수는 소아치과의 최신 증례와 복합레진 수복 테크닉 등을 다뤄 소아치과의사 및 일반 치과의사들이 최신 지식과 술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각 강연은 웹엑스(webex.com) 프로그램을 이용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보수교육점수 2점이 부여된다.

등록은 교육원 홈페이지(http://dentistry-ce.yonsei.ac.kr)에서 등록 및 결재 후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2228-3015)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