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김상희 부의장 대표발의 “환영”
치협, 김상희 부의장 대표발의 “환영”
  • 덴탈iN 기자
  • 승인 2020.10.08 10:45
  • 호수 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의과학연구원 설립 개정안 발의 … 7월 면담 결실
▲지난 7월 29일 이상훈 회장과 김상희 부의장 면담 모습
▲지난 7월 29일 이상훈 회장과 김상희 부의장 면담 모습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이상훈, 이하 치협)는 국회 김상희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치의학연구와 산업발전을 이끌 국가 출연연구기관인 치의과학연구원 설립 법안에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특히 치협은 31대 집행부 주요 추진현안으로 관련 법안 발의를 이끌어 내기 위해 수시로 국회를 방문하는 등 현안 해결을 위한 노력의 결실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지난달 25일 국회 김상희(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부의장은 치의과학에 대한 체계적·종합적 연구를 통해 원천 신기술을 개발하고, 치의과학 산업을 국가 신성장 산업으로 견인하기 위해 한국치의과학연구원을 설립하는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개정안을 대표발의했다.

김 부의장은 치의과학산업의 경우 국내시장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고도화된 인공지능형 치과의료 장비 기술 및 스마트 치과 헬스케어의 원천기술개발 등으로 시장수요가 급속히 확대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연구개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이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 출연연구기관이 절실하다며 법안발의 배경을 설명했다.

치협은 이번 김상희 부의장의 대표발의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과 함께 치과계 숙원인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법안이 반드시 21대 국회 본회의를 통과할 수 있도록 발로 뛰며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앞서 이상훈 회장은 729일 김상희 부의장과 면담을 갖고 국립 치의학연구원 설립의 당위성과 기대효과 등을 설명하며,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 바 있다.

이상훈 회장은 의과의 경우 국가에서 설립한 연구기관이 5개나 되고, 한의과에도 2개가 있는데 치과계에만 관련 연구기관이 없다. 지난 국회 회기에도 치의학연구원 관련 법안이 6개나 상정될 정도로 무르익었지만 결실을 보지는 못했다우리나라 전체 의료기기 시장에서 임플란트가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고, 해외 수출 분야에서도 임플란트가 2위로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심는 임플란트 1위가 바로 우리 업체의 제품이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