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학회, ‘디지털 양악수술의 Workflow’
양악수술학회, ‘디지털 양악수술의 Workflow’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9.17 09:46
  • 호수 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2020년 정기학술대회’

오는 27일 대한양악수술학회(회장 전주홍)‘2020년 정기학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디지털 양악수술의 Workflow’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현재 치과계에서 활용되고 있는 최신 디지털 기술이 소개될 예정이다.

첫 번째 연자로 나서는 김윤지(서울아산병원) 교수는 왜 디지털 양악수술이 필요한가를 연제로 학술대회 포문을 연다.

이어 이수영(오복만세치과) 원장의 ‘Virtual Patient Datasets in the Era of Digital Dentistry’ 강연과 안재명(삼성서울병원) 교수의 턱교정수술에서 범용성 소프트웨어의 응용강연에 이어 국민석(전남치대) 교수의 ‘Virtual surgical planning program을 이용한 악교정 수술강연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최정호(웃는내일치과교정과치과) 원장의 ‘AI assisted Orthognathic Surgery: How far have we come?’ 강연과 서백건(나우미구강악안면외과치과) 원장의 비대칭 환자의 양악수술에서 IVROSSRO를 동시에 사용한 환자의 수술 후 골격변화강연 등이 진행된다.

대한양악수술학회 관계자는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양악수술의 진단에서 수술 및 이후 평가까지 디지털 기술이 양악 수술의 과정에 어떠한 변화를 가져왔는지 둘러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바 장소에 관계없이 연결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사전등록은 오는 25일까지며, QR코드나 링크(forms.gle/YBdnDcFqJyRTatya9)를 통해 접속 후 등록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변수환 총무기획이사(010-8787-2640)에게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