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X 2020’ 사전등록 2,000명 돌파 순항 중
‘GAMEX 2020’ 사전등록 2,000명 돌파 순항 중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8.13 10:52
  • 호수 8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직위 “포스트 코로나에 발맞춘 새로운 패러다임 열 것”
▲간담회 후 기념촬영 모습
▲간담회 후 기념촬영 모습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기지부)가 주최하는 ‘2020 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GAMEX 2020)’가 다음달 5~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3주 앞으로 다가온 ‘GAMEX 2020’의 사전등록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지난 10일 오전 기준 사전등록자가 2,000명을 돌파하고 신청업체가 300부스를 넘어서는 등 빠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앞서 ‘GAMEX 2020’ 조직위원회(위원장 김영훈, 이하 조직위)는 지난 10일 경기지부 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대회 등록현황 및 준비상황에 대해 브리핑했다.

조직위는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 치러지는 행사인 만큼 ‘New Normal! Safe GAMEX’ 슬로건을 중심으로 새로운 기준과 안전에 의미를 두고 남은 기간 전력을 다해 GAMEX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철저한 방역 회원 안전 최우선

조직위는 ‘GAMEX 2020’의 최우선 목표를 안전으로 꼽았다.

정부의 방역지침을 상회하는 철저한 방역기준을 마련하고 단계적 대응책에 따라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에 참가자 전원에게 방역키트를 제공하고 통과형 소독샤워기, 열화상카메라 등 방역시스템 장비, 손소독제 및 글러브를 행사장 내 곳곳에 배치해 코로나19 감염을 철저히 차단하겠다는 계획이다.

감염 예방을 위해 등록절차 또한 간소화했다. 별도의 등록처를 거치지 않아도 자가진단 직후에 발송되는 QR코드(스마트명찰)를 이용해 강의실과 전시장에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다.

, 참가자는 입장 전 KF94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며, 방문자 확인 및 동선 체크 등을 위해 QR코드 복제, 대리출석 등의 행위는 엄격히 금지된다.

박인오 관리본부장은 “GAMEX에서 처음 시도되는 스마트명찰 시스템은 기존 목걸이형 명찰보다 회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 혹시 모를 확산 방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별도의 절차없이 바로 출결체크가 가능해 대기시간 및 혼잡을 대폭 감소시킬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확진자 발생 등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보상책도 마련됐다.

조직위는 코로나19 손실보상금 명목으로 5천만원의 기금을 별도로 조성, 자가격리 등으로 피해를 입은 회원들을 위해 소정의 위로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좌측 김영훈 조직위원장과 최유성 회장
▲좌측 김영훈 조직위원장과 최유성 회장

강연 축소·강의실 밀집 최소화

학술 프로그램 역시 강의를 축소해 공간을 확보하고, 스페이스 공간을 활용해 강의를 생중계함으로써 강의실 내 밀집을 최소화한다.

또한 강의실 출입인원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수용인원을 1/3 수준으로 배치하는 등 철저한 거리두기를 시행할 계획이다.

학술대회는 치주, 임플란트, 레진, 엔도, 보철, 노인치과, 보험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강좌로 구성해 치과의사들의 학술갈증 해소에 나선다.

김영훈 위원장은 이번 학술 프로그램은 한번 듣고 마는 강의가 아닌 임상에 바로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테마로 구성됐다면서 그동안 이수하지 못한 보수교육점수를 이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전했다.

핸즈온 세션은 턱관절, 엔도, 레진 등 3가지 테마로 운영된다. 이에 더해 보수교육 필수과목인 윤리교육과 성희롱, 아동학대, 장애인 인식개선 등 법정의무교육도 이수할 수 있다.

각국의 현황과 정서를 교류하는 장이었던 Summit은 온라인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강타한 가운데 타 국가 개원가의 코로나 대응 방안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 국제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

QR코드를 발급받고 출결 시스템에서 4시간 이상 출결 확인이 완료된 치과의사에 한해 보수교육점수 4점도 인정된다.

학술대회는 E홀과 컨퍼런스룸 401~402호에서, 전시회는 C홀에서 500부스 규모로 개최된다.

 

경품추첨 및 이벤트 풍성

지난해 GAMEX 홍보 역할을 톡톡히 해낸 사전등록 경품추첨제도가 올해는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사전등록은 오는 20일까지 가능하며 순금 1, 스타일러, 갤럭시 노트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돼 있다.

GAMEX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DVmall에서도 카드결제 및 무통장 입금으로 편리하게 등록할 수 있다.

DVmall에서 등록시 DV POINT 1만점 증정, DV BOOK 자동 사전신청과 함께 플로어블 레진(BEAUTIFIL FLOW/1pkg)을 추가 혜택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지난 5일까지 진행해 호텔 숙박권,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 1차 깜짝 이벤트에 이어 오는 18일까지 2차 깜짝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순임 홍보본부장은 사전등록 후 참석하면 총 5(깜짝 이벤트 2, 사전등록 경품추첨, 956일 경품추천)의 경품 추첨 기회가 주어지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전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GAMEX시그니처상품권을 기존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증액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들을 위로하고 전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방침이다.

최유성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 GAMEX 개최를 결정하기까지 많은 고민과 결단력이 필요했지만 상황을 예의주시하며 단계별 대응책을 마련하고 무엇보다 안전, 또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면서 안전한 GAMEX, 새로운 GAMEX를 치과인 여러분들이 함께 만들어 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영훈 조직위원장 또한 매년 다양한 학술대회가 개최되면서 회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 반면, 대회를 주최하는 단체에서는 큰 부담과 책임을 안고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회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면서 성숙된 학술대회로 성장해갈 GAMEX 2020에 회원 여러분들의 변치않는 성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경치횐 2020-08-15 23:26:31
가맥스 기대가 됩니다 무서히 잘 치러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