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당일 보철물 제작 ‘R2 체어사이드 솔루션’
메가젠, 당일 보철물 제작 ‘R2 체어사이드 솔루션’
  • 덴탈iN 기자
  • 승인 2020.08.13 10:00
  • 호수 8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 스캔부터 크라운 제작까지 한 번에 가능한 디지털 솔루션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메가젠임플란트가 출시한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진일보된 디지털 시스템을 활용한 원데이 솔루션으로, 환자가 오전 방문 시 구강스캐너로 진단을 해 오후에 템퍼러리 크라운이나 지르코니아를 이용한 세미크라운까지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제작 과정이 체어사이드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간 절감과 함께 손쉽게 디지털 치과 구축이 가능하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환자의 최소 내원, 최소 진료 시간, 빠른 회복이 점차 중요하게 대두됨에 따라 환자의 당일 한 번의 내원으로 가이드 수술부터 임시 보철이 바로 가능한 디지털 시스템의 구축이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다.

특히 구강스캐너만으로 경쟁력을 갖기 어려운 현 시장에서 최종 보철 및 서지컬 가이드 제작을 원하는 치과에서 솔루션 도입만으로 제작이 가능하다.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디지털 장비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손쉽게 CAD/CAM 출력이 바로 가능하며, 원내의 기존 인원만으로도 구현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춰 임상가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구성품으로 구강스캐너와 Planning S/W(R2Gate), Dental CAD S/W(R2CAD), 밀링기(BX5), 3D프린터(Meg Printer 2Q)가 있으며, 각 솔루션을 통해 서지컬 가이드, 맞춤형 지대주, 일체형 지대구, 임시 크라운, 세미 파이널 크라운 등이 제작 가능하다.

특히 3D프린터를 사용해 임시 크라운을 제작하는 Simple Solution의 경우 밀링머신을 사용해 세미 파이널 크라운을 제작하는 토탈 솔루션 보다 1시간가량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연간 비용 없이 제품 소프트웨어의 무상 설치, 방문 교육을 포함하고 있으며, 직접 제작하기 까다로운 케이스는 전국에 있는 메가젠임플란트 R2센터의 진단 및 계획을 통한 제작과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R2 체어사이드 솔루션은 체어사이드 하나로 가이드 뿐만 아니라 보철까지 제작이 가능하며, 어려운 테크닉이 필요 없이 당일 원내 제작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해당 솔루션 도입은 디지털 치과 구축을 통한 더욱 좋은 병원 운영 효과를 나타낼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