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6일 New Normal! Safe GAMEX’ 커밍쑨!
‘내달 5~6일 New Normal! Safe GAMEX’ 커밍쑨!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8.13 10:06
  • 호수 8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별 전문가 55명 노하우 전수 … 보수교육점수 4점 인정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 이하 경기지부)가 다음달 5~6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20 경기 국제 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이하 GAMEX 2020)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New Normal! Safe GAMEX’를 대주제로 열린다.

 

의료법과 의료분쟁 그리고 윤리

첫날 오전 윤리교육세션에서는이강운(강치과) 원장이 의료법, 의료분쟁, 그리고 윤리를 연제로 강연을 맡아 학술대회의 포문을 연다.

이어서 열리는 법정의무교육세션은 박사옥(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연구원과 홍성훈(홍에지에이치알컨설팅) 노무사가 각각 친밀감과 위계의 경계에서 성희롱의 성인지적 접근’, ‘아동학대/장애인 인식개선을 연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307호에서 진행되는 법률세션에서는 김철수(법무법인 문평) 변호사가 치과의사가 알아야 할 법률 상식에 대한 강연을 펼친다.

오후에는 디지털, 구강외과, 교정, 임플란트 등 다양한 주제별 강연이 진행된다.

먼저 401호에서는 김동환(서울복음치과) 원장이 메디트 i500 구강스캐너’, 고광무(본수치과) 원장이 ‘Primescan으로 시작하는 즐거운 디지털 임상’, 배정인(서울강남치과) 원장이 ‘Trios scanner의 정밀도에 대한 고찰을 연제로 디지털 세션 강연을 맡아 발표를 진행한다.

402호에서는 라성호(서울미소치과) 원장이 평범한 치과의 일상적인 진료 모습’, 권경환(원광치대) 교수가 뼈 재생은 골수에서 일어납니다를 연제로 강연을 펼친다.

또한 김현철(연세베스트덴치과) 원장의 치과에서의 코골이와 폐쇄성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김현철(리빙웰치과) 병원장의 임플란트를 포함한 치성상악동염의 예방과 치료’, 백운봉(스마일위드치과) 원장의 개원의가 꼭 알아야 할 소아교정’, 윤홍철(베스트덴치과) 원장의 ‘“정확한 치아우식과 파절진단을 위한 형광검사법의 임상적용’, 이영진(디지털노블치과) 원장의 치과에서 사용되는 장비들에 대한 이해’, 이우철(서울치대) 교수의 ‘All news NiTi file(Trunatomy & Procodile) 언박싱강연이 예정돼 있다.

 

김욱 원장 턱관절 치료법 전수

특히 첫날 오후 301호에서는 김욱(TMD치과) 원장이 턱관절 질환의 진단과 증례를 연제로 핸즈온 실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노인치과세션에서 정회인(연세치대) 교수의 노인 구강 기능 저하증과 커뮤니티 케어’, 고홍섭(서울치대) 교수의 구강 노쇠와 구강기능저하의 이해’, 고석민(영통베스트덴치과) 원장의 섭식연하장애의 이해강연이 진행된다.

아울러 최충호(전남치대) 교수는 산업구강보건의 소개와 직업성 치아부식증의 감별진단’, 양익성(양익성치과) 원장은 발치와 외과수술의 임상과 보험청구’, 김운성(서울삼성치과) 원장은 증례로 보는 치과 보존 보철의 건강보험 청구을 연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튿날인 6일 오전에도 유명 연자진들이 대거 나서 참가자들에게 학술 지식을 전달한다.

박지만(연세치대) 교수의 디지털 수복의 다양한 교합채득법’, 노관태(경희치대) 교수의 ‘Current status and future prospective of digital denture’, 황성욱(청산치과) 원장의 접착! 알아야 할 것들과 지켜야 할 것들’, 최상윤(최상윤치과) 원장의 ‘2020 시멘트의 선택’, 이승준(서울하이안치과) 원장의 아프니까 엔도다(환자의 통증 앞에 홀로 선 원장님께)’, 곽영준(연세자연치과) 원장의 재근관 치료에서 흔히 놓치고 있는 중요한 포인트’, 권훈(미래아동치과) 원장의 개원의를 위한 소아치과학’, 김평식(초이스치과) 원장의 근관치료에 사용하는 여러 가지 Calcium-silicate cement의 평가 및 임상적용법’, 이수빈(아라치과) 원장의 ‘TMD와 교합’, 조리라(강릉원주치대) 교수의 내가 겪었던 국소의치 실패-지금 알고 있는 것을 미리 알았더라면’, 정기춘(팀메이트치과) 원장의 코로나시대의 치과경영, 환자 관리: 있는 것을 잃지 않고 지키는 전략’, 옥용주(내이처럼치과) 원장의 언택트를 이용한 컨택트등 다채로운 강연이 진행된다.

이에 더해 301호에서는 김욱 원장의 턱관절장애의 물리치료 및 보툴리늄톡신 주사요법’, 이동균(미르치과) 원장의 현미경을 이용한 근관치료’, 조상호(수성아트라인치과) 원장의 ‘resin build up & filling’을 연제로 한 핸즈온 강연이 예정돼 있다.

 

치주·임플란트 수술 총정리

학술대회의 마지막을 장식할 6일 오후 강연에는 함병도(카이노스치과) 원장의 치주-임플란트 수술 총정리’, 전인성(서울H치과) 원장의 상악동거상술의 과거, 현재 담론들의 고찰’, 장원건(마일스톤즈치과) 원장의 도대체 기능교합이 뭡니까?’, 나기원(연수서울치과) 원장의 적절한 지대치 형성을 위해 우리가 지켜야 할 것과 바꿔가야 할 것’, 박성원(22세기서울치과) 원장의 ‘full digital work flow in dental clinic’, 윤정훈(꿈을심는치과) 원장의 발치즉시식립 임플란트 수술의 요점정리’, 이동운(서울보훈병원) 교수의 할 때마다 고민되는 2차 수술’, 박정철(효치과) 원장의 임플란트에서 연조직의 중요성’, 김선영(경희치대) 교수의 민감증, 술후 민감증의 원인과 대처’, 신유석(연세치대) 교수의 근관치료된 치아의 수복’, 백장현(경희치대) 교수의 지르코니아 무엇이 달라졌나?’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또한 대회장 3층 강연실에서는 신준혁(디지털아트치과) 원장의 ‘Digital ART: current minimal invasive Laminate workflow in my clinic’, 김태경(비에프오치과) 원장의 ‘bracket-free orthodontics’, 김일영(크리스탈치과) 원장의 나는 이렇게 접착한다-각 상황별 접착 protocol & why’, 이은택(고구려치과) 원장의 ‘New concept of immeditate implant placement’, 임세웅(더와이즈치과) 원장의 ‘minimally invasive sinus floor elevation’, 김욱 원장의 교합장치요법의 모든 것!’ 등의 강연이 이어진다.

GAMEX 조직위원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방지를 위해 강의실 출입인원을 엄격하게 관리하고 수용인원을 1/3 수준으로 배치하는 등 철저한 거리두기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GAMEX 20204시간 이상 출결 확인이 완료된 치과의사에 한해 보수교육점수 4점이 인정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20일까지이며, 자세한 문의는 조직위원회 사무국 전화(031-248-662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고 2020-08-15 23:27:59
기대가 됩니다 좋은기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