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욱 원장 ‘턱관절 One-Day 세미나’ 대박 행진
김욱 원장 ‘턱관절 One-Day 세미나’ 대박 행진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7.30 14:40
  • 호수 8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년 노하우 아낌없이 전수 … ‘안전 최우선’ 철저한 방역 지켜

지난달 26일 서울역 소재 KDB생명타워에서 4회 턱관절 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 정복을 위한 One-Day 세미나가 개최됐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가 주최한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속 진행되는 만큼 손소독 및 발열체크를 기본으로 마스크페이스쉴드 필수착용, 강연장 내 좌석 거리두기, 강연장 수시 소독 등 수강생들의 안전을 위해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며 강연을 진행했다.

세미나 연자로 나선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은 25년차 구강내과전문의로서 그간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에게 임상 핵심 노하우를 전달하고, 이에 더해 진단과 치료, 보험청구까지 아우르는 강연으로 수강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날 김 원장은 턱관절 장애의 진단과 치료 턱관절장애, 이갈이 치료를 위한 교합안전장치요법 턱관절장애의 보험청구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톡스 주사요법 등 다양한 연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강연에는 정성창(서울대치과병원) 명예교수가 좌장으로 나서 강연 후 마련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수강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소속 구강내과 전문의인 김재홍·남진우·김성헌 원장이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및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이갈이 안면주름 환자에 대한 치료 및 미용 목적 등의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 시연을 선보였다.

또한 이날 배포된 강의록에는 표준화된 측두하악분석검사지 별도서식 TMJ CBCT 판독 소견서 턱관절장애·두통·이갈이에 대한 설문지 간이인성검사 보톡스 주사요법시 주의사항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서식 및 절차안내 김욱 원장이 덴티스트에 지난 4년간 연재했던 턱관절장애 증례 및 보험청구에 대한 원고 등 유용한 자료들이 대거 수록돼 눈길을 끌었다.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관계자는 코로나라는 특수한 상황 속 세미나 개최에 대해 걱정이 많았지만, 치과의사들의 꾸준한 문의 및 요청에 따라 이번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사전등록자 수가 2백여 명에 달하면서 신청 접수를 조기 마감해 등록 인원을 제한하는 등 개최 전부터 수강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회원입니다 2020-08-11 08:33:10
김욱 원장님 대단합니다. 응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