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재선기’를 말하다
유튜브 채널 ‘재선기’를 말하다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0.07.16 11:24
  • 호수 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원장 “직접 느낀 체험 바탕 솔직한 리뷰 선사”
신 원장 “Daily Practice의 부족한 1% 채워줄 채널”

 

지난 1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치과 재료 리뷰 채널 ‘치과 재료를 선택하는 기준! 재선기’(이하 재선기’가 첫 영상부터 유익한 치과 재료 정보와 재미있는 구성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재선기’는 많은 임상가들이 궁금해하는 치과 재료와 제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리뷰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해당 채널은 김동환(서울복음치과) 원장과 신철호(서울로뎀치과) 원장이 출연해 솔직한 의견과 임상에서 활용 가능한 노하우를 전한다.

‘재선기’에 출연해 남다른 호흡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는 김동환 원장과 신철호 원장에게서 ‘재선기’의 출연 배경과 뒷이야기,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을 들어본다.

 

Q. 재선기 유튜브에 출연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

김동환 원장(이하 김) 개인적으로 임상 관련 동영상을 제작하고, 라이브 방송도 진행할 만큼 온라인 콘텐츠에 관심이 많았다. 평소에도 다양한 치과 재료를 직접 써본 후 술식과 노하우를 소개하는 것을 해보고 싶었다. 그런 와중에 ‘재선기’라는 좋은 콘텐츠를 제안받아 출연하게 됐다.

신철호 원장(이하 신) 재료 리뷰 유튜브를 시작한다는 기획을 듣고 막연한 호기심에 참여하게 됐다. 막상 출연해보니 역시 쉽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있다.

 

Q. 앞으로 재선기에서 선보이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신) 지금은 소재료나 소기구 중심으로 촬영을 하고 있다. 앞으로는 유니트체어 같은 대기구를비롯해 쉽게 사용해볼 수 없는 고가의 제품들을 비교분석 해보고자 한다.

또한 우리 채널을 보고 유튜브 댓글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질문을 남겨주면, 그것을 대신해보고 답해주는 시간을 갖고 싶다.

Q. 채널 시청자를 위해 마지막 한 말씀 부탁한다.

신) 많은 임상가들이 Daily Practice를 하다 보면 정말 아쉬운 1%가 치료 결과에 큰 차이를 주는 것을 경험한다. 그 부족한 1%를 채워줄 수 있는 재료, 기구들이 있다면 각자의 Daily Practice에서 올 수 있는 스트레스의 반은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재선기가 그런 재료를 소개하는 채널이 되었으면 좋겠다.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


김) 재선기는 이름 그대로 재료를 소개하는 채널이기 때문에 반드시 제품을 직접 사용하고 체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본인과 신철호 원장을 비롯한 출연진들이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재료와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최대한 솔직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 그리고 구독과 좋아요 부탁한다.


▶재선기 접속 링크: https://bit.ly/3dou1D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