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치과, ‘치주·보철·교정’ 강연 듣고 실습으로 마스터
이대목동병원 치과, ‘치주·보철·교정’ 강연 듣고 실습으로 마스터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7.09 16:10
  • 호수 8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에 실질적 도움 포커스” … 선착순 5명 정원

이화 치과 연수회88, 919, 1017일 총 3회에 걸쳐 이화여대 목동병원 의학관에서 개최된다.

먼저 다음달 8일 치주과 핸즈온 코스는 방은경 교수의 언제나 성공하는 GBR Technique’, 김선종 교수의 상악동 골이식술 기본 술식과 합병증 예방치료강연이 진행되며, 방은경·이종빈 교수가 ‘Guiden Bone regeneration, Pic jaw surgery’, 김진우·박정현 교수가 상악동 골이식술(상악동 모델)’을 주제로 핸즈온을 진행한다.

상악동 모델에 직접 골이식술을 실습함으로써 임상에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919일 보철과 핸즈온 코스는 박은진 교수가 ‘Overdenture 길라잡이강연과 ‘Overdenture(Locator, Magnet)’ 핸즈온 실습을 진행하며, 김예미 교수는 ‘MTA cement 제대로 알고 사용하기를 연제로 강연 후 ‘MTA 적용법에 대한 핸즈온을 진행, 발치된 대구치를 이용해 다양한 MTA 적용법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1017일 치과교정과 핸즈온 코스에서는 근심 경사된 구치를 보철수복을 위해 직립시키는데 사용되는 Ni-Ti Molar uprighting spring 제작 및 실습이 진행된다.

해당 코스에서는 김민지 교수의 ‘Implant를 위한 Molar uprighting’ 강연과 성장기 아동의 매복치 교정강연에 이서 ‘Molar uprighting’ 핸즈온 실습이 진행된다.

박은진(이대목동병원 치과) 과장은 이번 연수회는 치과의사들의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데 포커스를 맞췄다참석자들이 직접 그 자리에서 강의를 듣고 핸즈온을 실습,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연수회는 코로나19 사태 속 진행되는 만큼 철저한 강의실 소독과 열화상 카메라, 마스크, 글러브 제공 등의 방역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번 연수회는 회당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되며, 선착순 5명을 정원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2560-576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