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철학회, ‘전통과 첨단의 조화: 材, 器 그리고 人’
보철학회, ‘전통과 첨단의 조화: 材, 器 그리고 人’
  • 이가영 기자
  • 승인 2020.07.03 15:16
  • 호수 8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5~26일 연세대서 … 원하는 강의만 듣고 ‘보수교육 2점’

대한치과보철학회(회장 권긍록, 이하 보철학회)가 오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연세대학교 백양누리 그랜드볼룸에서 83회 대한치과보철학회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전통과 첨단의 조화: , 그리고 을 대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 첫날 오전 그랜드볼룸에서는 라성호(서울미소치과) 원장이 치과 개원을 위한 감염관리를 주제로 학술대회의 포문을 연다.

이어 보철환자의 구취원인과 치료를 세션에서는 이병진(콩세알구강건강연구소) 원장이 구취진료 프로세스와 카운슬링’, 김응빈(연세대 시스템생물학교실) 교수가 ‘Anaerobiosis, Halitosis, and Dysbiosis : A Microbial Ecological View’를 연제로 강연을 펼친다.

오후에는 문홍석(연세치대이양진(서울치대안수진(경희치대) 교수와 이수영(라인치과) 원장이 패널로 나서 초보 임상의를 위한 실전 팁에 대한 토의를 진행한다.

이어 김종엽(보스톤스마트치과) 원장이 ‘Intra-Oral Scanning, another yay of doing’, 신준혁(디지털아트치과) 원장이 ‘Digital workflow, Mix & Match’를 연제로 치과의사가 배워야 할 첨단 시스템에 대해 소개한다.

이튿날인 오전에는 안승근(전북치대조리라(강릉원주치대이준석(단국치대) 교수의 강연이 준비돼 있다.

안승근 교수는 고정성 보철의 실패원인과 재치료 시 주의사항’, 조리라 교수는 국소의치 성공을 위해 반드시 피해야 할 Criticl Errors’, 이준석 교수는 총의치 성공을 위해 해야 할 것과 하지 말아야 할 것을 연제로 강연을 펼친다.

이어 Dr. Arthur Partiyan(레바논)이 연자로 나서 ‘Restoration of implants places at different angulation on fully edentulous ridges with Screw-retained Implant-Supported Zirconia Restoration’을 연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 라이브세션에는 허봉천(닥터허치과) 원장과 허영구(닥터허치과) 원장이 ‘CT촬영부터 가이드제작/식립/즉시보철까지 1.5시간?’을 연제로 라이브 서저리를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허중보(부산치대) 교수와 성무경(목동부부치과) 원장의 보철수복재료의 현주소와 예지성 있는 치료를 위한 선택강연이 이어진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는 보철학회 보수교육점수 10, 대한치과의사협회 보수교육점수 2점이 인정된다. 사전등록은 오는 10일까지이며, 자세한 문의는 학회 사무실(02-569-160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