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방역 원칙 준수 ‘턱관절’ 교육
코로나 시대 방역 원칙 준수 ‘턱관절’ 교육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0.06.11 13:49
  • 호수 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욱 원장 강의 듣고 인증기관 취득도 … 다음달 26일 앵콜 강연

지난달 31일 서울역 KDB 생명 동자아트홀에서 김욱(의정부TMD치과) 원장 초청 ‘2020년 제2회 턱관절장애, 이갈이,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 임상 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세미나가 개최됐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 감염증 방지를 위한 방역 원칙에 따라 전체 150석의 강연장 좌석 중 사전등록한 개원의, 봉직의, 공보의, 군의관, 전공의 등 75명의 치과의사들이 손 소독, 문진표 작성 및 발열검사 후 떨어져 앉아 진행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턱관절장애의 진단 및 치료 교합안정장치요법 보험청구 이갈이의 진단 및 치료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 등 다양한 연제의 강연을 들었다.

이후 김욱 원장과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 소속 구강내과 전문의인 김재홍·남진우·김성헌 원장이 이개측두신경전달마취 및 턱관절장애 근막통증 이갈이 안면주름 환자에 대한 치료 및 미용 목적 등의 보툴리눔톡신 주사요법 시연을 1시간 이상 선보였다.

강의에서 연자는 25년차 구강내과 전문 개원의로서 본인의 임상적 Know-How를 완전히 공개했는데, “개원의가 할 수 있는 2020년 턱관절장애의 진단, 치료 및 보험청구를 위주로 오늘 배워서 내일부터 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이 많이 포함됐다.

이번 세미나의 한 참가자는 이번 턱관절장애 One-Day 세미나가 심평원의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을 위한 교육이수증을 발급 및 자극요법 실시 인증기관 취득에 큰 도움이 됐다앞으로 적극적으로 턱관절 환자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며, 보험청구도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배포된 강의록에는 표준화된 측두하악장애 분석검사지 별도서식 TMJ Dental Cone-Beam CT 판독소견서 턱관절장애·두통·이갈이에 대한 설문지 간이인성검사·교합안정장치·보톡스 주사요법 시 주의사항 운동요법 측두하악관절 자극요법 인증기관 신청서식 및 절차안내 김욱 원장이 덴티스트에 지난 4년간 연재했던 턱관절장애 증례 및 보험청구에 대한 원고 등 유용한 자료들이 많이 수록돼 있다.

한편, 턱관절장애교육연구회는 사전등록 마감으로 이번 세미나에 참석하지 못한 많은 원장들의 요청으로 다음달 26일 성동구 성수동 소재 대한치과의사협회 5층 대강당에서 ‘2020년 제3회 앵콜 세미나를 진행하기로 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2-3281-0102)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