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 성료
신흥,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 성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0.06.04 14:04
  • 호수 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수술 필수 연수회 … Live Surgery로 임상능력 ‘업’

신흥이 자랑하는 임플란트 세미나 ‘A.T.C Basic & Live Surgery 연수회6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지난해 12월 시작된 이번 연수회는 당초 올해 3월까지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하려 잠시 연수회가 연기됐다가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재개돼 지난달 17일 마지막 10회까지 진행됐다.

신흥 관계자는 연수회 마지막까지 철저한 방역을 진행하며 안전하게 연수회를 마쳤다고 전했다.

이번 연수회는 등록 오픈 일주일 만에 정원 마감 기록을 내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열정적인 연수생들의 참여와 각 연자들의 호흡이 빛을 발했다.

A.T.C 임플란트 연수회 디렉터인 오상윤(아크로치과) 원장를 중심으로 현동근(플란트서울치과), 정보윤(같은생각치과), 송일석(세종탑치과), 전상현(서울좋은치과의원), 송종태(우리샘치과) 원장 등 패컬티는 임플란트 수술 임상 경험이 부족한 취업의와 예비 개원의를 위한 실전 임상과 노하우를 전했다.

특히 많은 연수생들이 기대한 Live Surgery는 이번 연수회의 백미였다.

Live Surgery에서는 연수생들이 직접 팀을 이뤄 치료계획을 세우고 수술을 진행했다. 이를 통해 임플란트 수술의 중요한 팁과 Shinhung Implant System‘Luna S’ 임플란트의 장점을 임상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배웠다.

또한 구기태(서울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의 특별 강의도 진행돼 큰 호응을 얻었다.

‘Resolution of peri-implantitis using various methods’를 주제로 진행된 강의는 Full Mouth Implant 보철의 임상과정에 대해 다루었으며, Peri-implantitis Hands-on 실습도 이루어졌다.

연수회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임플란트 수술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꼼꼼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면서 특히 오상윤 원장과 패컬티 선생과 함께하는 Live Surgery 덕분에 임플란트 수술 방법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신흥의 임플란트 관련 세미나와 제품에 대한 문의는 전화(080-819-226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