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회, 회원 대상 보수교육 ‘안전하게 진행’ 완료
양천구회, 회원 대상 보수교육 ‘안전하게 진행’ 완료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0.05.21 16:35
  • 호수 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회 첫 보수교육 95명 참석 … 치과계 보수교육 준비

양천구치과의사회(회장 박범석, 이하 양천구회)가 지난 12일 양천구 해누리타운에서 회원 대상 보수교육을 진행했다.

과계는 그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적극 참여, 각종 보수교육과 종합학술대회 등을 전면 취소 및 연기한 바 있다.

하지만 최근 정부가 코로나19 확진자 수 감소 등을 근거로 55일부터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방역 체제로 전환함에 따라, 치과계도 회원들의 보수교육 이수 등을 위한 학술강연 개최를 차근차근 준비 중이다.

이번 보수교육은 생활 방역 체제로 전환된 상황이지만 강의실 좌석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및 손세정제 사용 등 감염예방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개최됐다.

특히 코로나19 사태가 발발한 후 이뤄진 구회 차원의 첫 보수교육으로서 180명의 회원 중 95명이 참석하는 등 많은 호응을 받아 관심을 모았다.

이날 보수교육에는 이상구(서울지부회) 대외협력이사가 연자로 나서 개원의가 알아야 할 안면통증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상구 대외협력이사는 안면통증에 대한 이론 및 임상 노하우를 공유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편, 치과계는 코로나19라는 특수 상황 속에서도 회원들이 보수교육점수를 문제없이 이수할 수 있도록 보수교육 및 학술대회를 안전하게 개최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7일부터 재개된 통합치과학과 오프라인교육이 서울 코엑스, 부산 벡스코 등지에서 이어지고 있으며, 다음달 5~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SIDEX 2020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치과기자재전시회, 20~21일에는 KAOMI 학술대회가 진행될 예정으로 본격적인 재개를 알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