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덴올 ‘주제심화’ 코너 치의학 깊이 있게 탐구 ‘화제’
오스템, 덴올 ‘주제심화’ 코너 치의학 깊이 있게 탐구 ‘화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20.05.21 15:46
  • 호수 7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굴 해부학 대가 김희진 교수 ‘Maxillary Sinus Back to Basic’ 강의 인기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가 운영하는 치과 콘텐츠 포털 덴올(www.denall.com)에서 선보인 주제심화코너가 화제다.

주제심화는 치의학 분야 주요 이슈를 깊이 있게 탐구해 치과의사들의 지적 호기심을 풀어주는 심화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분야별 권위자가 직접 출연해 수준 높은 강의를 진행해 주목받고 있다.

현재까지 총 4개의 강의가 업로드 됐으며, 첫 회에는 이정근(아주대병원 치과) 교수가 출연해 ‘Drug Holiday for MRONJ’를 주제로 강의를 선보였다.

이 교수는 고령환자들이 많이 복용하는 골다공증 치료제를 소개하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MRONJ(약제 관련 턱뼈 괴사)의 위험성과 환자 Case에 따라 약물별로 얼마나 Drug Holiday(약물 휴지기)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2회에서는 얼굴 해부학의 대가인 김희진(연세치대 구강생물학교실) 교수가 출연해 ‘Maxillary Sinus Back to Basic’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해당 강의는 임상의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상악동 해부학에 대해 총 2편으로 제작됐으며, 1편에서는 상악동의 형태와 벽에 대해 다루고, 2편에서는 상악동의 혈행과 신경 주행에 대해 소개해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는 강의라는 평가를 받았다.

최근에는 30년간 두개악안면재건을 연구해온 이종호(서울치대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교수가 출연해 ‘Initial Management of NERVE INJURY’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 교수는 임플란트 식립 시 발생할 수 있는 신경손상의 초기 치료 방법과, 약처방, 회복과정,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신경손상에 대한 많은 궁금증을 해소해 줬다.

다음달에는 오석배(서울치대 통증생체신호연구실) 교수의 ‘Tooth Pain & Dentinal Hypersensitivity’ 강의가 업로드될 예정이다.

오 교수는 지난해 자연살해세포(NK세포)에 의해 손상된 신경 제거 및 재생 매커니즘을 규명한 석학으로, 이번 강의에서는 치아와 치주조직에 분포된 신경망이 갖는 독특한 통증분자생리적 특징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치과 특이적 통증, 조절 기전 등에 대해 강의를 들려줄 예정이다.

덴올 관계자는 “‘주제심화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양질의 강연과 함께 최신 논문과 연구자료 등을 그래픽과 3D로 제공해 시청자들의 반응이 좋다임상의들에게 실제 도움이 되는 치의학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깊이 있는 지식을 전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